메이준생활건강, AI 마테크 솔루션 '그루비' 도입..구매 '쑥'

함지현 입력 2021. 3. 4. 18:15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플래티어는 건강식품 전문 브랜드 '메이준생활건강'이 인공지능(AI) 마테크(Martech) 솔루션 '그루비'를 활용해 구매 전환율 상승 효과를 봤다고 4일 밝혔다.

이커머스 및 마테크 솔루션 전문 IT 기업 플래티어에 따르면 자사 '그루비' 솔루션을 도입한 메이준의 2020년 마케팅 캠페인 전환율은 최대 42%로 나타났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그루비, 개인화 타겟팅·상품 추천 기능 장착
구매 전환율 42% 상승..투자 수익률 2600%
효과적 마케팅 캠페인 실행·고객 록인 효과 기대

[이데일리 함지현 기자]플래티어는 건강식품 전문 브랜드 ‘메이준생활건강’이 인공지능(AI) 마테크(Martech) 솔루션 ‘그루비’를 활용해 구매 전환율 상승 효과를 봤다고 4일 밝혔다.

(사진=플래티어)
이커머스 및 마테크 솔루션 전문 IT 기업 플래티어에 따르면 자사 ‘그루비’ 솔루션을 도입한 메이준의 2020년 마케팅 캠페인 전환율은 최대 42%로 나타났다. 또한 2600% 이상의 투자 수익률까지 달성했다.

플래티어가 개발한 그루비는 AI 기반의 개인화 타겟팅 및 상품 추천 기능이 장착된 온사이트(on-site) 마케팅 솔루션이다. 최근에는 ‘AI 세그먼트(자동화된 고객 세분화 기능)’가 출시돼 화제를 모았다.

그루비를 도입한 메이준은 홈쇼핑 업계에서 탄탄한 기반을 가지고 성장했다. 그러나 회사가 온라인 시장으로의 진출을 결정했을 때, 내부에서는 채널이 다른 소비자의 요구를 만족시켜야 하기에 고민이 많았다. 특히 문자, 사회관계망서비스(SNS) 광고 등을 통해 유입된 고객들을 록인(Lock-In)할 수 있는 전략이 필요했다. 이에 그루비 도입을 결정했다.

지난해 메이준은 총 90건의 마케팅 캠페인을 진행했다. 그 중 작년 7월부터 12월까지 진행했던 ‘회원 가입 유도’ 캠페인은 월 평균 약 20% 후반의 전환율을 기록했으며, ‘구매유도 마케팅’을 목적으로 한 캠페인의 전환율 효과는 평균 42.3%였다.

메이준 마케팅 담당자는 “그루비 도입 후 마케팅 캠페인을 통해 고객 경험 강화와 매출 증대라는 성과를 거뒀다”며 “그루비는 실시간 모니터링 기능으로 빠른 응대가 가능했고 구매 전환율을 상승시킬 수 있는 캠페인까지 추천해줬다”고 말했다.

함지현 (hamz@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