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요음악

이데일리

이달의 소녀, 북미 라디오 차트서 30위 차지

김현식 입력 2021. 03. 04. 18:52 수정 2021. 03. 04. 18:55

기사 도구 모음

그룹 이달의 소녀(LOONA)의 곡이 미국 라디오 시장에서 꾸준한 존재감을 드러내고 있다.

4일 소속사 블록베리크리에이티브에 따르면 이달의 소녀가 지난해 10월 발매한 앨범 '미드나잇'(12:00) 수록곡 '목소리' 영어 버전 '스타'(Star)는 미디어베이스가 지난달 27일 발표한 북미 라디오 방송 횟수 차트(2월 21~27일 집계 기준)에서 30위를 차지했다.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음성 기사 옵션 조절 레이어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글자 크기 조절 레이어
[이데일리 스타in 김현식 기자] 그룹 이달의 소녀(LOONA)의 곡이 미국 라디오 시장에서 꾸준한 존재감을 드러내고 있다.

4일 소속사 블록베리크리에이티브에 따르면 이달의 소녀가 지난해 10월 발매한 앨범 ‘미드나잇’(12:00) 수록곡 ‘목소리’ 영어 버전 ‘스타’(Star)는 미디어베이스가 지난달 27일 발표한 북미 라디오 방송 횟수 차트(2월 21~27일 집계 기준)에서 30위를 차지했다.

이로써 ‘스타’는 이 차트에 6주 연속 머물렀다. 순위는 전주보다 2계단 상승했다.

미디어베이스는 북미 라디오 방송을 모니터링해 음원 재생 횟수를 집계한 차트를 선보이는 곳이다.

알리사 폴락 미디어베이스 부사장은 블록베리크리에이티브를 통해 “중소 기획사 아티스트가 미디어베이스 차트에서 성공을 이루는 것을 지켜보는 건 언제나 기쁜 일”이라며 “이달의 소녀 팬들이 라디오 방송사 측에 보내는 응원과 적극성은 매우 놀랍다”고 밝혔다.

이미 ‘미드나잇’ 활동을 마친 이달의 소녀 멤버들은 예능, OST, 광고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약 중이다.

김현식 (ssik@edaily.co.kr)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포토&TV

    이 시각 추천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