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국제컨벤션센터 투자심사 통과..레고랜드 주변 개발 청신호

이재현 입력 2021. 3. 4. 20:4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레고랜드 테마파크 주변 부지에 추진 중인 강원국제컨벤션센터 건립에 청신호가 켜졌다.

강원도는 행정안전부의 지방재정 중앙투자심사위원회에서 강원국제전시컨벤션센터가 투자심사를 통과했다고 4일 밝혔다.

강원국제컨벤션센터는 1천490억원을 투입해 레고랜드 테마파크 주변 5만4천200㎡ 부지에 연면적 3만6천900㎡(지상 3층) 규모로 추진될 전망이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2025년 개장 목표로 내년 착공..사업비 총 1천490억원 투입

(춘천=연합뉴스) 이재현 기자 = 레고랜드 테마파크 주변 부지에 추진 중인 강원국제컨벤션센터 건립에 청신호가 켜졌다.

춘천 레고랜드 [촬영 이상학]

강원도는 행정안전부의 지방재정 중앙투자심사위원회에서 강원국제전시컨벤션센터가 투자심사를 통과했다고 4일 밝혔다.

강원국제컨벤션센터는 1천490억원을 투입해 레고랜드 테마파크 주변 5만4천200㎡ 부지에 연면적 3만6천900㎡(지상 3층) 규모로 추진될 전망이다.

내년에 착공될 컨벤션센터는 전시실 1만950㎡와 11개의 회의실 등 시설을 갖추게 된다. 개장은 오는 2025년을 목표로 한다.

앞서 도는 지난해 8월 행안부에 강원국제컨벤션센터 지방재정 중앙투자 심사를 의뢰했으나 같은 해 11월 '낮은 타당성 조사 결과를 고려해 사업 규모를 조정하라'는 내용의 재검토 통보를 받았다.

이에 도는 주차장 대수를 기존 1천500대에서 500대로 대폭 줄이고, 부지 면적과 건축 연면적도 각 30%와 10%가량 축소했다.

사업비도 기존 1천817억원에서 1천490억원으로 낮추는 등의 조정안을 마련해 재심사를 의뢰했다.

춘천 레고랜드 테마파크에 154개 객실 '레고호텔' [연합뉴스 자료사진]

이와 함께 강원도형 전시컨벤션 운영 활성화, 지역특화 주관 전시컨벤션 개발, 지역특화 MICE 행사 육성 등 컨벤션 산업 활성화 방안을 대폭 보완해 경제적·재무적 타당성을 높였다.

여기다 도가 서울, 경기, 부산에 이어 전국에서 4번째로 많은 MICE 행사를 개최하고 있으나 MICE 행사가 훨씬 적은 타시도에도 있는 컨벤션센터가 도에만 없다는 점을 부각했다.

안권용 도 글로벌투자통상국장은 "내년 상반기 개장되는 레고랜드 테마파크와 주변 선사 유적공원, 호텔 등과 연계할 경우 국내외 최고의 MICE 산업 메카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jlee@yna.co.kr

☞ 정치권 '윤석열의 사람들' 누구?…"스킨십 좋은 사람"
☞ 문대통령, 윤석열·신현수 거취정리 '속전속결'
☞ 대전서 코로나19 백신 접종 후 20대 사망 사례 신고
☞ 일확천금을 꿈꾼 청년…복권 4천500만원어치 훔쳐 '감방 당첨'
☞ 베트남, 한국어를 제1외국어로 선정…초3부터 교육 가능
☞ 길에서 2천만원 주워간 할머니 40분 만에 찾아내 돈 회수
☞ 지수, 학폭의혹 인정하고 사과…'달뜨강'은 어떻게 되나
☞ '소주 두 병에 번개탄을?' 소중한 생명 살린 마트 주인 '눈썰미'
☞ 김윤상 SBS 아나운서, 음주운전 입건…주차장 벽 들이받아
☞ 테슬라 머스크 아내, 20분만에 65억원 벌었다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