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N, 진땀승에도 호평.."빛이 났다, 팀 내 가장 창의적인 선수"

오종헌 기자 입력 2021. 3. 5. 22:31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풀럼을 상대로 토트넘 훗스퍼가 아쉬운 경기력을 보였다.

영국 '인디펜던트'는 "손흥민은 빛이 났고 토트넘의 유럽 대항전 진출 희망을 부풀어 오르게 했다"고 언급했다.

또한 "전반에는 토트넘에서 가장 창의적인 선수였다. 다만 후반 들어 수비적인 임무를 강요 받아 제대로 공격에 나서지 못했다"며 손흥민에게 평점 7점을 부여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인터풋볼] 오종헌 기자 = 풀럼을 상대로 토트넘 훗스퍼가 아쉬운 경기력을 보였다. 하지만 손흥민은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토트넘은 5일 오전 3시(한국시간) 영국 런던에 위치한 크레이븐 코티지에서 열린 2020-21시즌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26라운드에서 풀럼에 1-0 승리를 거뒀다. 이로써 토트넘은 승점 42점으로 리그 8위로 올라섰다.

전반 초반 토트넘이 선제골을 터뜨렸다. 전반 19분 손흥민이 내준 크로스를 알리가 방향만 살짝 돌려놓았다. 알리의 발을 떠난 공은 풀럼의 수비수 아다라바이오요에게 굴절되면서 골문으로 빨려 들어갔다.

후반 들어 풀럼이 파상공세를 펼쳤다. 강한 압박으로 토트넘을 밀어붙였다. 후반 17분 마자가 동점골을 넣었지만 비디오판독(VAR) 결과 핸드볼 파울이 선언되면서 득점이 취소됐다. 결국 양 팀의 경기는 더 이상의 득점 없이 토트넘의 승리로 끝이 났다.

이로써 토트넘은 리그 2연승을 기록하며 승점 42점을 확보하는데 성공했다. 4위 첼시와의 격차는 5점. 아직 토트넘이 한 경기 덜 치렀기 때문에 차이를 더 좁힐 수 있다. 최근 리그 6경기에서 1승 5패의 저조한 성적을 거뒀던 토트넘이 반전에 성공하는 모양새다.

하지만 경기력 자체는 아쉬웠다. 강등권인 풀럼을 상대로 단 1골을 넣는데 그쳤고, 오히려 전반 초반과 후반에는 상대의 강한 압박에 고전을 면치 못했다. 이날 토트넘은 승리했음에도 대부분의 선수들은 축구 통계 매체 '후스코어드닷컴'으로부터 6점대 저조한 평점을 받았다.

그럼에도 손흥민은 현지 매체로부터 칭찬을 받았다. 이날 풀타임을 소화한 손흥민은 슈팅 2회, 드리블 성공 1회 등 활발한 몸놀림을 보였다. 특히 절묘한 아웃프론트 크소를 선보이기도 했다. 선제골 상황에서 알리의 골을 도왔지만 상대 자책골로 정정되면서 어시스트 기록은 인정되지 못한 점은 아쉬웠다.

영국 '인디펜던트'는 "손흥민은 빛이 났고 토트넘의 유럽 대항전 진출 희망을 부풀어 오르게 했다"고 언급했다. 또한 "전반에는 토트넘에서 가장 창의적인 선수였다. 다만 후반 들어 수비적인 임무를 강요 받아 제대로 공격에 나서지 못했다"며 손흥민에게 평점 7점을 부여했다.

Copyright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