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영선, 아파트 화재현장 방문 "큰 피해 없어 다행"

정재민 기자 2021. 3. 6. 13:52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박영선 더불어민주당 서울시장 후보는 6일 화재가 난 서울 성북구 정릉동의 한 아파트 현장을 방문해 "큰 피해가 없어 정말 다행"이라며 취약계층에 대한 안전 지원을 약속했다.

박 후보는 이날 오전 화재 현장인 서울 성북구의 한 아파트를 방문해 "이번 화재가 가스폭발인 만큼 가스차단기와 스프링클러 설치 지원을 강화하겠다"며 이같이 밝혔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프링클러-가스차단기 설치 지원으로 취약계층 안전 강화"
박영선 더불어민주당 서울시장 후보가 서울 성북구 정릉동의 한 아파트 화재현장을 방문한 모습. (박 후보 캠프 제공) © 뉴스1

(서울=뉴스1) 정재민 기자 = 박영선 더불어민주당 서울시장 후보는 6일 화재가 난 서울 성북구 정릉동의 한 아파트 현장을 방문해 "큰 피해가 없어 정말 다행"이라며 취약계층에 대한 안전 지원을 약속했다.

박 후보는 이날 오전 화재 현장인 서울 성북구의 한 아파트를 방문해 "이번 화재가 가스폭발인 만큼 가스차단기와 스프링클러 설치 지원을 강화하겠다"며 이같이 밝혔다.

앞서 이날 오전 7시45분쯤 이 아파트 6층에서 가스 폭발로 추정되는 불이 나 1시간45분 만에 완전히 꺼졌다. 이 불로 주민 9명이 인근 병원으로 이송됐지만 다행히 큰 인명피해는 없었다.

박 후보도 "주민들이 빨리 신고하고 침착하게 대피한 데다 인근 소방당국이 신고를 받고 1분 만에 출동해 화재 진압을 한 덕택에 125명이 사는 아파트임에도 큰 피해가 없어 정말 다행"이라고 말했다.

이어 "하지만 현재 16층 이상에만 스프링클러 설치 의무화가 돼 있는데, 이 아파트는 15층이라 관련 규정을 정비할 필요가 있다"며 "취약계층에 대한 안전 지원이 필요하다. 가스폭발로 인한 화재니만큼 가스차단기와 스프링클러 설치 지원을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ddakbom@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