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 사업장·목욕탕 집단감염 이어져..21명 추가 확진(종합)

천경환 2021. 3. 8. 22:34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8일 충북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자 21명이 추가로 발생했다.

충북도에 따르면 이날 오후 10시까지 음성 8명, 제천 7명, 진천 3명, 청주 2명, 충주 1명이 확진 판정을 받았다.

진천에서는 2명 더 확진됐는데, 확진자가 발생한 타지역 축산물유통업체의 차량 운전기사인 음성 거주 20대와 안성 거주 30대가 이 지역 선별진료소에서 검사를 받았다.

이날 오후 10시 현재 충북지역 코로나19 누적 확진자는 1천892명이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음성서 외국인 근로자 등 8명..제천 7명, 진천 3명, 청주 2명, 충주 1명

(청주=연합뉴스) 심규석 기자 = 8일 충북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자 21명이 추가로 발생했다.

코로나19 검사 [연합뉴스 자료사진]

충북도에 따르면 이날 오후 10시까지 음성 8명, 제천 7명, 진천 3명, 청주 2명, 충주 1명이 확진 판정을 받았다.

음성 확진자 중 6명은 집단감염이 발생한 음성군 대소면 소재 유리 제조업체에서 일하는 외국인 근로자들이다.

20대와 30대가 각각 3명이다.

이들은 전체 직원 진단검사 과정서 감염이 확인됐다.

이로써 지난 4일 외국인 근로자 2명이 확진된 후 이 업체 누적 확진자는 24명으로 늘었다.

전날 확진된 음성군 소재 육가공업체 60대 직원의 50대 직장동료도 이날 양성으로 판정받았다.

다만 이들의 밀접 접촉 여부가 확인되지 않아 방역당국이 감염 경로를 조사 중이다.

나머지 1명은 전날 양성 판정을 받은 확진자(충북 1871)의 접촉자다.

제천에서는 중앙로2가에 있는 천수사우나를 이용한 50대와 60대 A씨가 확진됐다.

이 사우나를 이용하지 않은 A씨 배우자도 양성으로 확인됐다.

뒤이어 A씨의 서예교실에 다니는 70대 3명과 50대 1명의 감염이 확인됐다.

이로써 천수사우나 관련 확진자는 지난 6일부터 3일간 12명으로 늘었다.

서울 노원구 확진자를 지역의 한 공사 현장에서 접촉한 뒤 지난 6일 '양성' 판정을 받은 60대 B씨가 이 사우나를 이용한 것으로 파악된 뒤 이 사우나 관련 확진자가 3일째 발생했다.

진천군 광혜원면에 거주하는 60대도 이날 확진됐다. 방역당국은 경기도 안성에 있는 직장 내 집단감염과 관련이 있는 것으로 보고 있다.

진천에서는 2명 더 확진됐는데, 확진자가 발생한 타지역 축산물유통업체의 차량 운전기사인 음성 거주 20대와 안성 거주 30대가 이 지역 선별진료소에서 검사를 받았다.

청주 확진자 2명은 이전 확진자의 가족으로 자가격리 중 이상 증상을 보여 검사를 받고 이날 확진됐다.

충주에서는 외국인 근로자가 일하는 기업체를 대상으로 한 선제 검사 과정에서 20대 외국인 1명이 양성으로 확인됐다.

이날 오후 10시 현재 충북지역 코로나19 누적 확진자는 1천892명이다.

ks@yna.co.kr

☞ 91세 부인의 이혼…"94세 남편 지금도 외도에 폭력"
☞ 비행 중 기내 난투극…기장 치아 깨지고 승무원 골절
☞ 한밤중 티아라 소연 집 찾아 벨 누르던 30대 남성 결국…
☞ 마클, 카르티에 팔찌·아르마니 드레스 입고 왕실 저격
☞ 여성 2명 둔기폭행, 1명 사망…범인은 70대 노인
☞ "치사해서 우리가 다 먹는다" 중국이 때리자 대만은
☞ 깍두기 재사용 BJ에 찍힌 국밥집…BJ와 관계 '반전'
☞ 성적 모욕·험담에 "죽을 만큼 힘들다" 호소한 여경
☞ 이나은 '모범택시' 결국 하차…대체 배우 누구?
☞ 익산 도심에 '1천240억 금괴' 매장설…사실일까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