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도현 활동가 번역서 '장애와 유전자 정치' 발간

정창교 2021. 3. 10. 17:09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노들장애학궁리소 연구활동가 김도현씨의 네 번째 번역서 『장애와 유전자 정치』가 출간됐다.

신영전 『퓨즈만이 희망이다』 저자는 추천글을 통해 "반우생학적 실천은 작은 싸움이 아니라 큰 싸움이며, 인류를 포함한 모든 존재의 온존을 위한 이 시대의 마지막 싸움이다. 그렇기에 이 책은 장애학 책이 아니라 존재학 책이며, 우생세와 능력주의를 넘어서기를 원하는 이들의 필독서임과 동시에, 교양서가 아니라 투쟁지침서다. 이런 멋지고 중요한 책을 집필, 번역, 출간해 준 이들에게 감사드린다. 이 책의 일독을 권한다."고 썼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노들장애학궁리소 연구활동가 김도현씨의 네 번째 번역서 『장애와 유전자 정치』가 출간됐다.

저자 김도현은 10일 “(장애계와 비장애계에서)함께 읽고 고민과 지혜를 나눠주시면 감사하겠다”고 밝혔다.

신영전 『퓨즈만이 희망이다』 저자는 추천글을 통해 “반우생학적 실천은 작은 싸움이 아니라 큰 싸움이며, 인류를 포함한 모든 존재의 온존을 위한 이 시대의 마지막 싸움이다. 그렇기에 이 책은 장애학 책이 아니라 존재학 책이며, 우생세와 능력주의를 넘어서기를 원하는 이들의 필독서임과 동시에, 교양서가 아니라 투쟁지침서다. 이런 멋지고 중요한 책을 집필, 번역, 출간해 준 이들에게 감사드린다. 이 책의 일독을 권한다.”고 썼다.

정창교 기자 jcgyo@kmib.co.kr

GoodNews paper ⓒ 국민일보(www.kmib.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Copyright © 국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