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향자, 화성 개발지구옆 그린벨트 1천평 보유.."노후대비용"

강민경 2021. 3. 10. 18:47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인 양향자 의원이 경기 화성시의 신규 택지개발 지구에서 350m 떨어진 지역의 도로 없는 땅 1천평 가량을 보유하고 있는 것으로 10일 확인됐다.

지난해 8월 공개된 국회의원 정기 재산신고와 등기부등본 등에 따르면 양 의원은 남편 최모 씨와 공동으로 경기도 화성시 비봉면 삼화리에 3천492㎡ 규모의 땅을 소유했다.

양 의원은 그린벨트(개발제한구역) 지역에 연결된 해당 토지를 2015년 10월께 매입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양향자 의원 [양향자 의원실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강민경 기자 =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인 양향자 의원이 경기 화성시의 신규 택지개발 지구에서 350m 떨어진 지역의 도로 없는 땅 1천평 가량을 보유하고 있는 것으로 10일 확인됐다.

지난해 8월 공개된 국회의원 정기 재산신고와 등기부등본 등에 따르면 양 의원은 남편 최모 씨와 공동으로 경기도 화성시 비봉면 삼화리에 3천492㎡ 규모의 땅을 소유했다.

양 의원은 그린벨트(개발제한구역) 지역에 연결된 해당 토지를 2015년 10월께 매입했다.

양 의원의 땅 인근은 2014년 9월 화성비봉 공공주택지구 지구계획을 승인받은 곳이다.

토지를 구매할 즈음에는 화성시에 디즈니랜드, 유니버설스튜디오 등이 조성된다는 소문도 돌고 있었다.

이 때문에 3기 신도시 지역은 아니지만, 양 의원이 개발 호재를 노리고 토지를 매입한 것 아니냐는 의혹이 불거졌다.

논란이 커지자 양 의원은 입장문을 내고 "본 토지는 삼성 임원으로 승진할 때 구매한 땅으로, 은퇴 후 전원주택을 짓고 노후를 대비하려는 차원에서 지인의 추천으로 샀다"고 해명했다.

그는 "공직에 들어오기로 하면서부터 여러 차례 매매를 시도했지만, 거래 자체가 워낙 없다 보니 매매에 실패했다"며 "어떠한 시세 차익도 목표한 바 없다"고 강조했다.

한편 양 최고위원은 지난 8일 한국토지주택공사(LH) 직원들의 3기 신도시 투기 의혹과 관련, "정부 여당은 이번 사태 해결에 정권의 명운을 걸겠다"며 "확인된 투기 이익은 필요하다면 특별법이라도 제정해서 국고로 환수시킬 것"이라고 강조했다.

LH를 규탄하며 (시흥=연합뉴스) 홍해인 기자 = 10일 오후 경기 시흥시 과림동의 LH 직원 투기 의혹 토지에 이날 공공주택지구 전국연대 대책협의회의 LH공사 규탄 기자회견 참가자가 꽂아둔 팻말이 나무 묘목 앞에 세워져 있다. 2021.3.10 hihong@yna.co.kr

kmk@yna.co.kr

☞ '소생 희박' 아내 호흡기 뗀 남편 "먹고 싶은 것 참고…"
☞ 트럭 밑에 누웠다 숨진 일병 유가족 "애가 겁이 많은데…"
☞ 기적이란 이런 것…달려오는 열차가 버스와 충돌했는데
☞ "여자는 부엌에 있어야"…여성의 날에 버커킹 왜이래?
☞ 마클이 절연한 부친 "딸에게 과거에 했던 거짓말…"
☞ 강에서 발견된 여고생 시신…질투가 부른 참극인가
☞ 중국, 서해 '떠다니는 원전' 밀어붙인다…한국과 가까워
☞ 얼음판 지나던 승용차 '풍덩'…일가족 5명 참변
☞ 말다툼하다 친부에게 활 쏜 10대 아들, 법정서 횡설수설
☞ "종이 되어라" 세뇌해 아동들 상습추행한 '악마 목사'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