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마 입 속으로 페트병 던진 몰지각한 인니 관람객 공분 (영상)

권윤희 2021. 3. 11. 16:21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하마 입을 쓰레기통 취급한 관람객에게 거센 비난이 쏟아지고 있다.

9일 인도네시아 일간 콤파스는 현지 생태공원 관람객이 하마 입에 쓰레기를 던져 공분을 샀다고 전했다.

관련 영상에는 정확히 입속으로 들어온 페트병을 먹이로 착각한 듯 씹어 삼키려는 하마의 모습이 담겨 있다.

관련 영상이 게시된 후 현지에서는 하마 입에 페트병을 던진 관람객에 대한 공분이 확산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신문 나우뉴스]

하마 입을 쓰레기통 취급한 관람객에게 거센 비난이 쏟아지고 있다. 9일 인도네시아 일간 콤파스는 현지 생태공원 관람객이 하마 입에 쓰레기를 던져 공분을 샀다고 전했다.

하마 입을 쓰레기통 취급한 관람객에게 거센 비난이 쏟아지고 있다. 9일 인도네시아 일간 콤파스는 현지 생태공원 관람객이 하마 입에 쓰레기를 던져 공분을 샀다고 전했다.

지난 7일 인도네시아 자바섬 보고르에 있는 따만 사파리에서 한바탕 소동이 일었다. 사파리 투어 차량에서 누군가 하마 입속으로 페트병을 집어 던진 탓이다. 바로 뒤차에 타고 있던 신티아 아유(32)는 “앞차에서 쭉 뻗어 나온 팔 하나가 하마를 향해 페트병을 흔들기 시작했다. 분명 하마 입을 열기 위함이었다”고 밝혔다.

바로 뒷차에 타고 있던 신티아 아유(32)는 “앞차에서 쭉 뻗어나온 팔 하나가 하마를 향해 페트병을 흔들기 시작했다. 분명 하마 입을 열기 위한 행동이었다”고 밝혔다.

관람객의 돌발행동은 여기서 그치지 않았다. 예상대로 입을 쩍 벌린 하마에게 문제의 관람객은 쓰레기를 집어 던졌다. 휴지는 근처에 떨어졌지만 페트병은 하마 입속에 정통으로 내리꽂혔다. 아유는 “설마 그런 일까지 벌일 줄은 몰랐다. 그래서 처음부터 촬영하지 못한 것”이라며 황당함을 드러냈다. 관련 영상에는 정확히 입속으로 들어온 페트병을 먹이로 착각한 듯 씹어 삼키려는 하마의 모습이 담겨 있다.

하마를 살리는 게 먼저라고 판단한 아유는 서둘러 다음 코스인 호랑이 공원으로 향했고, 그곳에 있던 직원들에게 사건 소식을 알렸다. 아유는 “관람객의 몰지각한 행동을 막을 수가 없었다. 경적을 울려도 알아차리지 못하더라”면서 “앞차를 따라가는 것보다 하마를 돕는 게 우선이라 판단했다”고 설명했다. 그때쯤 앞차는 사라지고 없었다고도 말했다.

수의사들이 현장에 도착했을 때 페트병이 목에 걸린 하마는 적잖이 괴로워하고 있었다. 다행히 내시경 검사를 준비하는 도중 하마가 페트병을 뱉어내면서 상황은 일단락됐다.

관련 영상이 게시된 후 현지에서는 하마 입에 페트병을 던진 관람객에 대한 공분이 확산했다. 파장이 커지자 문제의 관람객은 사건 이틀만인 9일 직접 사파리를 찾아 사과를 전했다. 중년여성으로 알려진 관람객은 “일부러 그런 건 아니다. 잘못했다. 다시는 그러지 않겠다”고 잘못을 빌었다. 해당 여성을 조사한 경찰은 곧 수사 결과를 발표할 예정이다.

사파리 측은 사건 이후 하마 상태를 추적 관찰하고 있다. 다행히 아직까지는 식욕도 활발하고 건강에 별문제는 없다. 따만 사파리 대변인은 그러나 “하마가 정말 페트병을 삼켰다면 죽었을 수도 있다”고 지적했다. 대변인은 “동물에게 먹이를 주지 말라. 쓰레기는 더더욱 안 된다. 이런 일은 이번 한 번으로 족하다”면서 “사파리 규칙을 따라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권윤희 기자 heeya@seoul.co.kr

▶서울신문 나우뉴스 통신원 및 전문 프리랜서 기자 모집합니다 나우뉴스(nownews.seoul.co.kr) [페이스북] [군사·무기] [별별남녀] [기상천외 중국] - 저작권자 ⓒ 서울신문사 -

Copyright © 서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