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 당에 '부동산 차익' 무수한데 대통령 가족에만 혈안" 與 반격

박지혜 2021. 3. 14. 00:44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문재인 대통령의 경남 양산 사저 부지에 대한 야당의 공세에 문 대통령이 직접 반박하자 더불어민주당 의원들도 반격에 나섰다.

대통령비서실 국민소통수석을 지낸 윤영찬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지난 13일 오후 페이스북에 "법적 절차에 따라 준비되는 대통령 사저에 대한 야당의 공격, 저열하기 그지없다"고 비판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박지혜 기자] 문재인 대통령의 경남 양산 사저 부지에 대한 야당의 공세에 문 대통령이 직접 반박하자 더불어민주당 의원들도 반격에 나섰다.

대통령비서실 국민소통수석을 지낸 윤영찬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지난 13일 오후 페이스북에 “법적 절차에 따라 준비되는 대통령 사저에 대한 야당의 공격, 저열하기 그지없다”고 비판했다.

윤 의원은 “LH 투기 사건을 해결, 방지하는 데는 관심이 없고 어떻게든 여당 지도부와 대통령에게까지 확산시켜 선거에 이용하려는 그 속이 유리알처럼 투명하다. 대통령도 간파하셨듯이 야당은 이제 ‘그 정도 하시지요’”라고 했다.

그러면서 “대통령의 글에 대해 ‘감정조절 장애’니 하는 반응들은 그대로 야당에게 되돌려드리겠다”고 응수했다. ‘감정조절 장애’는 윤영석 국민의힘 의원이 문 대통령의 페이스북 글을 비난하면서 사용한 표현이다.

윤 의원은 또 “야당은 문재인 대통령 후보시절 부터 사저와 가족에 대한 허위사실 유포와 인격적인 모독, 스토킹을 계속하고 있다. 최근에는 대통령 손자의 진료기록까지 뒤졌던 국민의힘 의원들이다”라고 지적했다.

이어 “이해충돌과 부동산 시세 차익으로 수십 수백억을 이익 보신 분들이 그 당에 무수한데 대통령 가족의 있지도 않은 허물을 들추려 혈안이 되어 있다. 흥신소라도 차릴 기세다. 그 정도 하셨으면 됐다”고 덧붙였다.

문재인 대통령이 지난 12일 오후 충남 아산시 경찰대학에서 열린 신임 경찰 경위·경감 임용식에 참석, 축사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같은 당의 우원식 의원도 윤 의원의 발언을 가리켜 “막말”이라고 비판했다.

우 의원은 이날 페이스북을 통해 “대통령의 친인척이 마치 중대한 투기범죄를 저지른 것처럼 여론을 호도하고, 이미 법적으로 아무 문제가 없다고 확인된 대통령의 사저 문제를 또다시 들먹이는 것을 넘어 참다못해 자중을 부탁한 대통령의 한마디에 ‘감정조절 장애‘라는 막말까지 서슴지 않고 있다”고 했다.

그러면서 “물들어 왔을 때 노 젓는 심정으로 오로지 정쟁에만 몰두하는 모습이 참으로 부끄럽다. 국회는 대통령 뒷조사를 하는 흥신소가 아니다. 국민의 명령을 받아 제도를 개혁하는 입법기관”이라고 강조했다.

김두관 의원도 “대통령 사저에 대한 야당의 공세가 도를 넘었다”며 “도대체 세상 어느 나라에 대통령 퇴임 후의 사저 문제를 이처럼 비열하게 물고 늘어지는 나라가 있는지 정말 얼굴이 뜨거울 지경”이라고 비판했다.

전재수 의원은 “과연 국민의힘은 퇴임한 대통령의 소박한 삶과 한 명의 시민으로 돌아간다는 것의 의미를 알기나 한 건지 모를 일”이라고 비꼬았다.

전 의원은 “퇴임하고 서울 강남 사는 대통령들을 배출해왔던 국민의힘이 노무현 대통령 봉하 사저를 아방궁이라 공격했던 것도 낯 뜨거운 일인데, 급기야 문 대통령 사저까지 황당한 논리로 공격하는 이 상황”이라며 “시간 지나고 세월 흐르면 주워담을 말인지 아닌지를 생각해보시라는 조언조차 아까울 지경”이라고 했다.

앞서 문 대통령은 경남 양산시 사저 ‘농지’ 매입 관련 야권에서 불법성을 지적하자 페이스북을 통해 직접 반박에 나섰다.

문 대통령은 지난 12일 오후 페이스북에 “선거 시기라 이해하지만, 그 정도 하시지요”라고 운을 뗐다.

이어 “좀스럽고, 민망한 일”이라며 “대통령 돈으로 땅을 사서 건축하지만, 경호 시설과 결합되기 때문에 대통령은 살기만 할 뿐 처분할 수도 없는 땅”이라고 밝혔다.

문 대통령은 또 “노무현 전 대통령의 봉하 사저를 보면 알 수 있지 않나”라고 반문한 뒤 “모든 절차는 법대로 진행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박지혜 (noname@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