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시티 해명 나선 박형준 "서민적 모습 못 보여 송구"

조정호 입력 2021. 3. 17. 11:0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박형준 국민의힘 부산시장 후보는 17일 "흑색선전으로 민심을 도둑질할 수는 없다. 제가 (엘시티 아파트) 두 채를 가지고 있다고 말하는 것은 그 자체가 흑색선전"이라고 밝혔다.

박 후보는 "어떤 법적 문제나 비리가 없는데도 비싼 집에 산다는 그 이유 하나만으로 비난을 받는다면 그것은 정상적인 자유민주주의 체제라 할 수 없다"며 "그런 비난을 하려면 강남에 고가 주택을 소유하면서 이 정권 부동산 정책 때문에 가장 큰 혜택을 본 정권 핵심 인사들부터 비난해야 형평에 맞을 것"이라고 민주당에 화살을 돌렸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엘시티 두 채 소유 주장은 흑색선전..아내가 10억 융자끼고 구입, 불법없어"
"민주당, 사찰 공세 안 먹히니 검증 넘어 치졸한 인신공격"
박형준 후보 엘시티 관련 기자회견 (부산=연합뉴스) 조정호 기자 = 박형준 국민의힘 부산시장 후보가 15일 오후 후보 사무실에서 엘시티 아파트 매매 관련 기자회견을 열고 매매 계약서를 보여주고 있다. 2021.3.15 ccho@yna.co.kr

(부산=연합뉴스) 조정호 기자 = 박형준 국민의힘 부산시장 후보는 17일 "흑색선전으로 민심을 도둑질할 수는 없다. 제가 (엘시티 아파트) 두 채를 가지고 있다고 말하는 것은 그 자체가 흑색선전"이라고 밝혔다.

박 후보는 이날 페이스북에 올린 글에서 "저희 부부는 지난 30년간 부산 외에는 집을 갖지 않았고 한동안 무주택으로 있다가 아내 명의로 이 집을 작년에 샀다"며 "여러 가지로 망설였지만 불가피한 사연도 있고 해서 10억원 융자를 끼고 샀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어 "저와 아내는 평생 열심히 일한 사람들이고 주택 구입 자금은 사업을 해 온 아내가 주로 마련했다"며 "앞으로 평생 살겠다고 생각하고 산 집"이라고 설명했다.

박 후보는 "저는 재혼가정이다. 두 자녀를 포함해 네 자녀를 두고 있다. 재혼가정은 잘 아시다시피 마음의 상처를 항상 짊어지고 살고 말 한마디 한마디가 자녀들에게는 비수가 될 때도 많다. 그래서 마음 졸이는 일이 다른 가정보단 많다. 엄연히 친부가 있는 저희 두 자녀는 지금 모두 결혼해 독립된 가정을 꾸렸고 법적으로는 친부의 직계가족"이라고 가족관계를 공개했다.

그는 "제가 아무리 부산시장 선거에 출마했다 하더라도 민주당과 집권 세력은 저의 아픈 가족사를 들추며 검증의 범위를 넘어선 치졸하고 졸렬한 인신공격을 계속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이어 "제 개인적으로 '엘시티'라는 고가 아파트에 사는 것이 어렵게 사시는 시민들에게 민망한 일임에는 틀림없고 좀 더 서민적인 모습을 보여드리지 못하는 것이 송구스럽기도 하다"며 "하지만 분명히 말씀드릴 것은 이 아파트를 사는 데 어떤 불법이나 비리, 특혜도 없었다는 점"이라고 강조했다.

박 후보는 "어떤 법적 문제나 비리가 없는데도 비싼 집에 산다는 그 이유 하나만으로 비난을 받는다면 그것은 정상적인 자유민주주의 체제라 할 수 없다"며 "그런 비난을 하려면 강남에 고가 주택을 소유하면서 이 정권 부동산 정책 때문에 가장 큰 혜택을 본 정권 핵심 인사들부터 비난해야 형평에 맞을 것"이라고 민주당에 화살을 돌렸다.

그는 "지금 민주당은 사찰 공세도 안 먹히고 입시비리, 엘시티 특혜 분양도 가짜 뉴스로 드러나니 별별 희한한 거짓과 논리를 동원해 네거티브에 열을 올리고 있다"며 "어리석은 짓이고 수준 높은 부산시민을 우습게 보는 것"이라고 덧붙였다.

ccho@yna.co.kr

☞ 반미라 발견하고도…"구미 여아 친모, 시신 유기 미수"
☞ 술잔 기울이고 화해한 에릭·김동완…신화 지킨다
☞ '고향에 나무 심으러 갔다가'…정광수 전 산림청장 별세
☞ "벌금만 물것" 조롱한 여배우 스토커, 징역 2년 실형
☞ '중국발 황사' 표현에 발끈한 中…"황사는 몽골의 것''
☞ "엄마는 이제 끝났다고 울었다…무인주문기 싫어ㅠㅠ"
☞ 과외광고 보고 여대생 유인해 성폭행·감금…같이 외출도
☞ 소감도 오스카급…봉준호는 "밤새 술" 윤여정은 "난 혼술"
☞ 40대 드라마 女작가, 70대 모친과 오피스텔서 추락사
☞ 양주협찬·명절선물·취업청탁…LH 기강해이 백태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