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인 51% "일본 가고 싶다"..1년 전보다 16.8%P↑

김호준 2021. 3. 21. 10:54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 국민의 절반 이상은 일본을 방문하고 싶다고 생각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일본의 공익재단인 신문통신조사회가 작년 12월부터 올해 1월까지 면접 및 전화로 한국과 중국, 미국, 프랑스, 태국 등 5개국 국민을 상대로 여론조사를 한 결과, 이같이 조사됐다고 교도통신이 21일 보도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일본 신문통신조사회 5개국 여론조사 결과
"일본에 호감 있다" 답변 31.3%로 8.6%P↑
도쿄 관광명소 센소지 '북적' (도쿄=연합뉴스) 이세원 특파원 =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긴급사태가 발효 중인 가운데 1월 17일 오후 일본 도쿄도(東京都)의 관광지인 센소지(淺草寺) 인근이 행락객으로 붐비고 있다. sewonlee@yna.co.kr

(도쿄=연합뉴스) 김호준 특파원 = 한국 국민의 절반 이상은 일본을 방문하고 싶다고 생각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일본의 공익재단인 신문통신조사회가 작년 12월부터 올해 1월까지 면접 및 전화로 한국과 중국, 미국, 프랑스, 태국 등 5개국 국민을 상대로 여론조사를 한 결과, 이같이 조사됐다고 교도통신이 21일 보도했다.

여론조사 대상자는 각국에서 약 1천 명씩이었다.

'일본에 가고 싶다고 생각하느냐'는 질문에 한국인 51.0%가 "가고 싶다"고 답변했다. 직전 여론조사 때와 비교해 16.8%포인트 상승했다. 신문통신조사회는 2015년부터 연간 1회 이런 조사를 해왔다.

일본을 방문하고 싶다는 다른 나라 국민의 응답 비율을 보면 태국 77.8%, 프랑스 60.2%, 미국 51.8%, 중국 40.3% 순이었다.

직전 조사 대비로 보면 중국은 19.4%포인트, 미국은 6.5%포인트, 태국은 5.4%포인트 하락했지만, 프랑스는 2.6%포인트 상승했다.

한편, 지지통신에 따르면 신문통신조사회의 이번 여론조사에서 일본에 호감을 느낀다는 응답 비율은 태국 89.6%, 미국 79.6%, 프랑스 77.8%, 중국 39.7%, 한국 31.3% 순이었다.

"일본에 호감이 있다"는 한국 여론조사 참가자의 답변 비율은 직전 조사 대비 8.6%포인트 상승했다.

이와 관련, 이번 여론조사에서 한국 쪽을 담당한 관계자는 "아베 신조(安倍晋三) 전 총리의 퇴임으로 한일관계 개선에 대한 기대가 생겼다"고 분석했다고 지지통신은 전했다.

도쿄올림픽·패럴림픽 개최 관련 질문에는 5개국 모두에서 취소하거나 연기해야 한다는 응답 비율이 70%를 넘었다.

국가별로 보면 태국 95.6%, 한국 94.7%, 중국 82.1%, 미국 74.4%, 프랑스 70.6% 순으로 응답 비율이 높았다.

hojun@yna.co.kr

☞ '골프 파트너 소개' 빙자한 신종 온라인 성매매 기승
☞ 배우 고민시, 미성년 시절 술집서 음주 인정…"심려 끼쳐 죄송"
☞ 도박·술에 빠져 생활비 안 준 남편…비극으로 끝난 재혼
☞ "담임 인상이 날라리 같아"…사생활 침해인가 정당한 검증인가
☞ 알몸으로 여탕 침입해 손님 추행한 20대, 무슨 생각으로?
☞ 위인전 쓰고 당 만드는 지지자들…윤석열, '남일 보듯'
☞ 한인부부에 "중국으로 돌아가라" 욕설 美여성의 정체는
☞ 1개뿐이던 '코인' 4년새 무려 200개 육박
☞ 이재용 삼성 부회장, 충수 터져 삼성서울병원서 응급 수술
☞ 여자 등산객 노린 '초안산 18살 바바리맨' 도망쳤지만…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