측량팀장도 오세훈 입회 증언.."키크시잖아요, 알아봤어요"

장영락 2021. 3. 29. 10:14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오세훈 서울시장 보궐선거 국민의힘 후보의 부인과 처가 소유 서울 내곡동 땅 측량 당시 측량팀장도 오 후보가 현장에 있었다고 증언했다.

앞서 내곡동 땅 경작인들이 오 후보가 측량 당시 현장에 있었고 점심식사도 같이 했다는 내용을 보도했던 KBS는 28일 측량팀장의 증언 역시 확보해 보도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장영락 기자] 오세훈 서울시장 보궐선거 국민의힘 후보의 부인과 처가 소유 서울 내곡동 땅 측량 당시 측량팀장도 오 후보가 현장에 있었다고 증언했다.
앞서 내곡동 땅 경작인들이 오 후보가 측량 당시 현장에 있었고 점심식사도 같이 했다는 내용을 보도했던 KBS는 28일 측량팀장의 증언 역시 확보해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당시 측량기사 3명이 내곡동 땅을 측량했는데, 기사 2명은 “오래되 기억이 나지 않는다”고 말했으나 측량팀장은 “오 후보가 유명인이라 알아봤다”며 현장에 오 후보가 있었다고 주장했다.

문제의 측량은 2005년 6월 13일 있었다. 땅 주인 측과 오 후보 측 모두 당시 2명이 측량에 입회한 사실은 인정하고 있다. 다만 오 후보는 장인과 큰 처남인 송모씨가 당시 입회했고 자신은 입회하지 않았다는 입장이다.

그러나 앞서 KBS 보도에 따르면 땅 경작인 2명이 입회 현장에서 오 후보를 봤고, 인사도 나눴다고 주장하고 있다. 이날 인터뷰에 응한 측량팀장 류모씨 역시 “현장에서 오세훈 후보를 봤다”고 증언했다.

류씨는 “측량이 끝날 때쯤 하얀색 상의에 선글라스를 끼고 왔다”며 인상착의도 비교적 상세하게 기억했다. 상의와 선글라스는 앞서 경작인 2명이 증언했던 내용과도 일치한다.

류씨는 “오세훈씨가 키가 크지 않나. 선글라스를 끼었는데, 선글라스를 벗어서 오 후보인 것을 알아봤고, 먼저 인사를 했다”며 “측량이 끝난 뒤 오 후보와 또 다른 입회인에게 도면을 놓고 결과를 설명했다. 토지에 특별한 사항이 없어서 설명 시간은 오래 걸리지 않았다”고 말했다.

류씨는 “오세훈 후보는 워낙 유명인이라 기억 나지만 다른 입회인은 기억나지 않는다”고 덧붙였다. 당시 오 후보가 유명인이라 금방 알아보고 기억도 한다는 것이다.

오 후보 측은 앞서 측량에 입회한 사실이 없고 측량 사실도 몰랐다고 해명한 바 있다. 반대되는 증언이 나오자 오 후보느 국토정보공사에 자료 공개를 청구해 결과가 나오는 대로 공개하겠다고 밝힌 상태다.

장영락 (ped19@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