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성 배우라 보냈더니..청학동 서당서 엽기 폭행

KNN 황보람 입력 2021. 3. 29. 20:39 수정 2021. 3. 30. 03:18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지리산 청학동에 있는 한 서당에서 기숙사 생활을 하던 10대 남학생들 사이 충격적인 폭력이 벌어졌던 게 드러났습니다.

상습적으로 때리고 성적 학대를 가했던 건데 얼마 전에도 인근의 또 다른 서당에서 여학생이 집단 폭행 피해를 호소하기도 했습니다.

이 곳에 있는 한 서당에서 지난해 2월, 10대 남학생이 서당 기숙사에서 함께 생활하던 또래 학생 2명에게 폭행을 당했습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앵커>

지리산 청학동에 있는 한 서당에서 기숙사 생활을 하던 10대 남학생들 사이 충격적인 폭력이 벌어졌던 게 드러났습니다. 상습적으로 때리고 성적 학대를 가했던 건데 얼마 전에도 인근의 또 다른 서당에서 여학생이 집단 폭행 피해를 호소하기도 했습니다.

KNN 황보람 기자입니다. 

<기자>

예절교육을 하는 서당들로 잘 알려진 지리산 청학동 마을입니다.

이 곳에 있는 한 서당에서 지난해 2월, 10대 남학생이 서당 기숙사에서 함께 생활하던 또래 학생 2명에게 폭행을 당했습니다.

체액을 먹게 하고, 침을 뱉고, 소변을 뿌리는 등 성적인 행위와 함께 상습적으로 구타까지 했습니다.

이같은 엽기적인 폭행에 검찰은 지난해 12월, 가해 학생 2명을 기소했습니다.

[해당 서당 관계자 : 저도 정확하게 잘 몰라요. 밤 10시, 11시 넘어서 일어난 일이고 해서…. 제가 아는 건 그게 다입니다.]

청학동에 있는 또 다른 서당입니다.

이곳에서도 지난달, 한 여학생이 기숙사에서 집단폭행을 당했습니다.

가해 학생들은 피해 학생의 머리를 잡아 변기에 넣고, 샴푸를 뿌린 칫솔을 강제로 입 안에 넣었습니다.

피해 학생의 부모는 강력한 처벌을 요구하는 국민청원을 올리기까지 했습니다.

최근 이처럼 청학동 서당에서 학폭 발생이 잇따르면서, 지자체와 교육청의 부실한 관리실태도 도마에 올랐습니다.

경남도교육청은 이번 사태와 관련해 경찰에 수사를 의뢰할 방침입니다.

(영상취재 : 하호영 KNN, 영상편집 : 강진우 KNN)    

Copyright ©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