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원 세 모녀 살인' 피의자, 큰딸과 연인 아냐" 지인이 공개한 '카톡' 보니..

김경훈 기자 styxx@sedaily.com 2021. 3. 31. 13:31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서울 노원구에서 발생한 '세 모녀 살인사건' 피의자 A씨(24·남)와 피해자인 큰딸 B씨가 연인관계가 아니었다는 주장이 나왔다.

여기에 덧붙여 C씨는 "이 사건은 A씨로 인해 한 가족 자체가 사라진 끔찍한 사건"이라면서 "악마같은 쓰레기 XX의 실명을 거론하지 못하는 현실이 마음 아프다. 잘못된 정보로 피해자들이 더 이상 욕보여지지 않았으면 좋겠다"고 적으면서 A씨의 신상을 공개하라는 국민청원 링크도 덧붙였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사진=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
[서울경제]

서울 노원구에서 발생한 '세 모녀 살인사건' 피의자 A씨(24·남)와 피해자인 큰딸 B씨가 연인관계가 아니었다는 주장이 나왔다.

30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노원구 세 모녀 살인 사건에 대한 글입니다'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왔다.

B씨 지인이라고 밝힌 C씨는 "B씨는 성격에 모난 곳 없는 착한 동생이었다"면서 "엊그제 장례식장에 조문 다녀온 뒤 발인과 운구까지 돕고, 20년 전 먼저 세상을 떠난 B씨 아버지 곁에 세 모녀가 안치되는 순간까지 다 봤다"고 말문을 열었다.

그러면서 C씨는 "B씨 친척분들이 조용히 장례를 마무리하고 싶다면서 모든 일정이 끝난 뒤 SNS 등으로 공론화를 부탁해 글을 적는다"면서 "지금 뉴스나 커뮤니티에 올라오는 관련 내용은 잘못된 부분이 너무 많다"고 했다.

C씨는 이어 B씨가 지난 1월 A씨에게 스토킹을 당했다고 했다는 점 등을 언급하면서 "피의자 A씨와 B씨가 '헤어진 연인관계였다'는 얘기가 있는데, 두 사람은 알고 지내긴 했지만 절대 연인관계가 아니었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아울러 C씨는 "부담을 느낀 B씨가 A씨에게 '더 이상 연락하지 않았으면 좋겠다'고 정중히 끊어냈으나, A씨가 앙심을 품고 계획해서 범행을 저지른 것 같다"고 상황을 짚었다.

또한 C씨는 생전 B씨가 다른 지인과 나눈 카카오톡 메시지를 공개했다. 카톡 내용을 보면 B씨는 지인에게 "마지막으로 본 날 내가 밥 샀는데, 자꾸 다른 번호로 연락 와서 (돈이) 얼마인지 보내달라고 했다"면서 "받을 생각 없어서 씹었는데 나중에 번호 바꿔서 '마지막이다. 잘 생각해라'라고 하길래 그냥 계좌 불러줬다"고 적었다.

/연합뉴스

여기에 덧붙여 C씨는 "이 사건은 A씨로 인해 한 가족 자체가 사라진 끔찍한 사건"이라면서 "악마같은 쓰레기 XX의 실명을 거론하지 못하는 현실이 마음 아프다. 잘못된 정보로 피해자들이 더 이상 욕보여지지 않았으면 좋겠다"고 적으면서 A씨의 신상을 공개하라는 국민청원 링크도 덧붙였다.

C씨가 공유한 '노원 일가족 3명 살인사건의 가해자 20대 남성 신상 공개 바랍니다'라는 제목의 청원은 31일 오후 1시 기준으로 19만3,000여명의 동의를 얻었다.

지난 29일 올라온 이 청원에서 작성자는 "하루에도 수십 명씩 죽는 여성들은 상대적 약자라는 이유로 많은 범죄에 노출돼있다"면서 "현재 '노원 세 모녀 살인 사건'으로 기사가 올라오지만, 세상은 조용한 것 같다. 그냥 넘어가선 안 된다. 피의자 신상을 빠른 시일 내에 공개 바란다"고 촉구했다.

한편 지난 25일 오후 9시10분쯤 노원구 중계동에 위치한 한 아파트에서 세 모녀가 숨진 채 발견되는 사건이 발생했다. 사건 현장에는 자해 후 쓰러져있던 피의자 A씨도 함께 발견됐다. A씨는 병원으로 이송돼 수술 받았으며 현재 중환자실에서 회복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A씨는 체포 이틀 전인 지난 23일 피해자들의 집을 찾아 당시 집에 있던 작은딸을 먼저 살해한 후 귀가한 어머니와 큰딸도 살해한 것으로 전해졌다.

국립과학수사연구소의 1차 구두 소견에 따르면 피해자 3명의 사망원인은 목 부위 상처로 파악됐으며 서울 노원경찰서는 A씨 휴대전화를 확보해 서울경찰청에 디지털 포렌식(디지털 기기에는 데이터를 수집·분석해 범죄 증거를 확보하는 수사 기법)을 의뢰한 상태다.

A씨에 대한 조사나 체포영장 집행은 A씨가 일반 병실로 옮겨진 뒤 이뤄질 것으로 보인다.

/김경훈 기자 styxx@sedaily.com

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