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포천에 국내 최대 규모 한중합작 '스마트팜빌리지' 조성

권숙희 2021. 4. 3. 16:48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기 포천시에 국내 최대 규모의 한중합작 농경단지인 '한중스마트팜빌리지'가 조성된다.

한중민간경제협력포럼과 메가타임홀딩스-메가팜빌리지는 3일 오전 경기 포천시 한화리조트에서 '한중스마트팜빌리지 설명회 및 업무협약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포천시 관인면 일대에 약 25만㎡ 규모로 조성 예정인 스마트팜빌리지는 한중 양국 정부와 기업이 농업 분야에서 합작하는 첫 프로젝트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메가팜빌리지, 두산퓨얼셀·CJ올리브네트웍스·신한은행과 MOU
'한중 스마트팜 빌리지' 설명회 및 업무협약식 [한중민간경제협력포럼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포천=연합뉴스) 권숙희 기자 = 경기 포천시에 국내 최대 규모의 한중합작 농경단지인 '한중스마트팜빌리지'가 조성된다.

한중민간경제협력포럼과 메가타임홀딩스-메가팜빌리지는 3일 오전 경기 포천시 한화리조트에서 '한중스마트팜빌리지 설명회 및 업무협약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 사업에 공동 참여하는 CJ올리브네트웍스, 두산퓨얼셀, 신한은행은 신기술 제공과 금융 지원 등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포천시 관인면 일대에 약 25만㎡ 규모로 조성 예정인 스마트팜빌리지는 한중 양국 정부와 기업이 농업 분야에서 합작하는 첫 프로젝트다.

이날 행사에는 박윤국 포천시장을 비롯해 손세화 포천시의회 의장, 싱하이밍 중국대사, 지영모 한중민간경제협력포럼 이사장, 유수경 두산 퓨얼셀 대표이사, 차인혁 CJ올리브네트웍스 대표이사, 박현주 신한은행 서부본부 본부장, 구진성 중국경제상무처 경제공사 등이 참석했다.

싱하이밍 중국대사는 이날 중국 정부의 지원 계획과 합작 방향을 논의했으며, 포천시 측은 지자체 차원의 지원 방안과 지역경제 활성화 및 일자리 창출 방안 등을 협의했다.

프로젝트 시행사인 농업회사법인 메가팜빌리지는 지역주민을 우선 채용함으로써 신규 일자리를 창출하기로 했다.

중국 측은 중국아주경제발전협회의 후원을 바탕으로 중국현대농업기업인 티엔션두쓰 중예위루, 베이징종카이륀농, 캉타이라이 등이 한국기업과 관련 기술을 교류할 예정이다. 사업 자금은 우시한광띠엔치, 따루그룹이 투자할 계획이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CJ올리브네트웍스는 전체 ICT(정보통신기술) 분야 개발 계획을 설립하고, 스마트팜 관련 소프트웨어 시스템 구축과 통합 디지털 전환 서비스 사업 분야에서 협력해 나갈 계획이다.

또 두산퓨얼셀은 수소연료전지를 활용한 냉난방을 공급하고 스마트팜·주택단지·온천·커뮤니티센터 등의 운영 전반에 필요한 신재생 에너지원과 기술을 제공할 계획이다.

신한은행은 중소기업 관련 정책자금 등 정보 제공, 자금 조달방안 자문, 정책자금 대출과 기업 사후관리 수행 등 전반적인 금융지원에 나설 예정이다.

행사에 앞서 싱하이밍 중국대사 등 관계자들은 포천시 관인면 사정면 일대 부지를 시찰했다.

'한중스마트팜빌리지 부지 시찰' [한중민간경제협력포럼 제공. 재판매 및 DB금지]

suki@yna.co.kr

☞ 택시기사에 흉기 휘두른 승객, 다음 날 모텔서 숨진 채…
☞ 'BTS 제이홉 친누나' 인플루언서 정지우, 다음 달 결혼
☞ 인천 아파트서 구청 공무원 숨진채 발견…모친이 신고
☞ 류필립-미나 부부 층간소음 공개사과…집에서 뭐했길래
☞ 등 뒤로 수갑 찬 범인, 무릎으로 운전해 광란의 도주
☞ 롯데 도발하고 경기관람한 정용진, 스타벅스 커피 마시며…
☞ 아디다스 전 소유주 집에 강도…간신히 탈출한 아내는
☞ 휴대폰 사업 철수 LG , 직원 3천700명 어떻게 되나
☞ "수에즈운하 사고가 내탓?" 이집트 첫 여성선장의 고충
☞ "증권사 직원 믿고 5억 투자"…'60대 주린이' 잔고 보니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