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종인 "정부, 백신 모르고 1년 허송세월..국가 장래 못 맡겨"

최서진 입력 2021. 4. 4. 15:35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김종인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4일 박형준 부산시장 후보 지원유세를 위해 부산을 찾았다.

또 "최근에 와서 부동산 정책 갖고도 정부 내부에서 일치된 견해가 없다. 선거 앞두고 과거 부동산정책 잘못을 시인하는가 하면, 정부 내부에서는 그런 일 없는 것처럼 발언한다"며 "여러분이 이런 정부 더 방치해선 안 된다. 4월7일 실시되는 보궐선거에서 반드시 문 정부 심판해야 한다. 이곳에서 시장 출마하신 국민의힘 후보 박형준을 당선시키는 것이 1차적으로 문 정부의 심판 첫 신호를 울리는 것"이라고 전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김종인 "지난 4년간 뭘 성취했는지 알 길 없어"
"사전투표 상황 보니 박형준이 많은 차이 당선"
박형준 "일자리 난리치더니..청년들 새똥 닦아"
"자기 잘못은 순한 양, 남의 티끌은 승냥이처럼"
[부산=뉴시스]최동준 기자 = 국민의힘 김종인 중앙선거대책위원장이 27일 부산 중구 광복중앙로에서 열린 박형준 부산시장 후보 선거 유세에 참석해 발언하고 있다. 2021.03.27. photocdj@newsis.com

[부산=뉴시스] 최서진 기자 = 김종인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4일 박형준 부산시장 후보 지원유세를 위해 부산을 찾았다. 그는 정부의 백신 확보, 부동산 정책 등을 지적하며 정권 심판론을 강조했다.

김 위원장은 이날 오후 부산 남구 LG메트로시티 입구 앞 유세차에 올라 "이 (정부) 사람들이 코로나 극복을 위해 가장 중요한 백신이 뭔지를 모르고서 1년간 허송세월을 보낸 사람들"이라며 "금년에 와서 비로소 백신을 구입한다고 구매 계약을 맺으니, 아직도 우리나라에 백신이 제대로 공급 안 돼서 세계에서 111번째의 백신 접종 국가가 됐다. 얼마나 창피스러운 노릇인가"라고 되물었다.

그는 "지난 4년 동안에 문재인 정부의 실정을 하나하나 평가해 보시라. 과연 무엇을 성취했는가 전혀 알 길 없는 정부가 지난 4년간의 문 정부"라며 "문정부가 취임하면서 포용국가를 만든다고 얘기했다. 포용국가라면 이 포용국가를 만들기 위해 포용적 경제성장도 얘기했다. 지금 상황은 어떤가. 포용적 경제성장은 온데간데없고, 양극화는 훨씬 벌어졌고, 국민 갈등은 더 심화하는 게 문 정부의 실정"이라고 날을 세웠다.

또 "최근에 와서 부동산 정책 갖고도 정부 내부에서 일치된 견해가 없다. 선거 앞두고 과거 부동산정책 잘못을 시인하는가 하면, 정부 내부에서는 그런 일 없는 것처럼 발언한다"며 "여러분이 이런 정부 더 방치해선 안 된다. 4월7일 실시되는 보궐선거에서 반드시 문 정부 심판해야 한다. 이곳에서 시장 출마하신 국민의힘 후보 박형준을 당선시키는 것이 1차적으로 문 정부의 심판 첫 신호를 울리는 것"이라고 전했다.

그러면서 "어제 사전투표 한 여러 상황을 놓고 보니 우리 박 후보가 많은 차이로 당선될 거라고 확신을 갖게 됐다"며 "그러나 여러분들이 이와 같은 확신에 박 후보가 굉장히 앞서있다는 이런 생각만 하지 마시고, 모두가 투표장을 가 달라"라고 독려했다.

박 후보는 "남들 임대료 하나도 못 올리게 임대차 3법을 해놓고, 자기네들은 직전에 전세 임대료를 확확 올린 게 깨끗한 정권인가. 일자리 만든다고 난리 치고 세상 홍보를 다 하더니, 좋은 일자리 195만개를 없애고 청년들이 강의실 불끄기, 벤치 새똥 닦기에 몰리는데 이게 일자리 만드는 건가"라며 "25번의 부동산 대책을 세워서 다 헛방이 되고 결국 집값 잡은 게 아니라 우리 청년들만 잡았다"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그는 "국정 하다 보면 잘못할 수 있다. 중요한 건 제대로 반성하느냐, 그래서 국민들에 정직하게 고백하느냐가 중요한데 이 사람들은 잘못해도 하늘 무서운 줄 모르고 남에게 뒤집어씌우고, 자기들 잘못에 대해서는 순한 양처럼 대하고 남의 티끌은 승냥이처럼 공격하는 위선 정권"이라며 "아직 투표 안 한 분이 있다면 대의를 위해 꼭 모두 단디 투표해 달라"고 촉구했다.

한편 이날 유세 현장에는 하태경·서병수·정운천·김도읍·조경태·장제원·김태호·백종헌·박수영·김미애·안병길·황보승희 의원, 이언주·박성훈 전 예비후보 등과 김근식 비전전략실장, 금태섭 전 의원 등도 참석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westjin@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