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영선 "오세훈, 태극기 집회 참석"..오세훈 "이게 잘못이냐"

나주석 2021. 4. 5. 16:02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4·7서울시장 보궐선거에 나선 박영선 더불어민주당 후보는 오세훈 국민의힘 후보가 과거 태극기 집회에 참여해 연설한 것을 비판했다.

5일 서울 양천구 목동 예총회관에서 진행된 한국방송기자클럽 초청 TV토론회에서 박 후보는 오 후보가 과거 태극기 집회에 참석한 것을 거론하며 "태극기 집회와 함께하냐"고 지적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미지출처=연합뉴스]

[아시아경제 나주석 기자, 오주연 기자] 4·7서울시장 보궐선거에 나선 박영선 더불어민주당 후보는 오세훈 국민의힘 후보가 과거 태극기 집회에 참여해 연설한 것을 비판했다.

5일 서울 양천구 목동 예총회관에서 진행된 한국방송기자클럽 초청 TV토론회에서 박 후보는 오 후보가 과거 태극기 집회에 참석한 것을 거론하며 "태극기 집회와 함께하냐"고 지적했다.

이에 오 후보가 "이게 잘못이냐"고 되묻자, 박 후보는 "이분들이 소상공인 매출에 찬물을 끼얹은 주체 아니냐"며 "8·15집회 이후로 코로나19 팬데믹이 생기면서 소상공인들에 다시 찬물을 끼얹는 상황이 됐다"고 비판했다. 오 후보는 "견강부회하면 안 된다"고 반박했다.

이어 양측은 오 후보의 연설 내용을 두고서도 공방전을 벌였다.

박 후보는 당시 한 연설 내용이 무엇인지 묻자, 오 후보는 "문재인 대통령이 독재자라는 이야기를 했다"고 말했다. 박 후보가 "독재자의 뜻이 무엇이냐"고 다시 묻자 오 후보는 "야당을 무시하고 국민의 의사를 무시하는 것"이라고 답했다. 이에 박 후보는 "국민의 의사를 무시하면 독재냐"며 "독재가 참 쉬워졌다"고 말했다.

오 후보 시장 재임 시절 어버이연합 지원 건도 문제가 됐다.

박 후보는 "(오 후보 시장 재임 시절에) 어버이연합에 지원을 했고, 언론사를 통해서도 3억8000만원을 들여 홍보를 했다"고 언급했다. 이에 오 후보가 "(서울시는) 수백개 단체에 지원을 한다"면서 "언론사 홍보는 무상급식과 관련해 민주당이 비겁하게 나쁜 투표 운동을 벌이고 투표불참운동을 벌여 투표에 나오시라고 광고를 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박 후보가 "어버이연합이 중요하냐, 아이들 급식이 중요하냐"며 "어버이연합에 도시락을 지원했는데 아이들 급식에는 반대하지 않았냐"고 비판했다. 이에 오 후보는 "이렇게 질문을 하냐"며 "수백개 시민단체 중 하나 지원된 것을 끄집어내다가 주요 정책과 비교하는 것이 올바른 비교방법이냐"고 반박했다.

나주석 기자 gonggam@asiae.co.kr

오주연 기자 moon170@asiae.co.kr

Copyright ©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