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

뉴스1

日정부 "北 도쿄올림픽 불참 소식 상세 확인 중"

조소영 기자,이설 기자 입력 2021. 04. 06. 10:16

기사 도구 모음

일본 정부는 6일 북한이 오는 7월에 열리는 도쿄올림픽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을 이유로 참가하지 않겠다고 밝힌 데에 "자세한 내용을 확인 중"이라고 밝혔다.

앞서 북한은 이날 조선체육 홈페이지를 통해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선수 보호 차원에서 도쿄올림픽에 참가하지 않겠다고 밝혔다.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음성 기사 옵션 조절 레이어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글자 크기 조절 레이어
일본 여자 축구 대표 선수들이 2021년 3월25일 (현지시간) 후쿠시마현 나라하에서 도쿄 올림픽 성화 봉송 첫 주자로 뛰고 있다. © AFP=뉴스1 © News1 우동명 기자

(서울=뉴스1) 조소영 기자,이설 기자 = 일본 정부는 6일 북한이 오는 7월에 열리는 도쿄올림픽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을 이유로 참가하지 않겠다고 밝힌 데에 "자세한 내용을 확인 중"이라고 밝혔다.

일본 공영방송 NHK에 따르면 마루카와 다마요 일본 정부 올림픽 담당상(장관)은 이날 오전 내각 회의 후 기자회견에서 "보도를 보고 상세한 내용을 확인하고 있다"며 "어떤 상황인지 아직은 잘 모르기 때문에 뭐라고 말씀드릴 수 없다"고 말했다.

앞서 북한은 이날 조선체육 홈페이지를 통해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선수 보호 차원에서 도쿄올림픽에 참가하지 않겠다고 밝혔다.

북한은 "북한 올림픽위원회는 총회에서 악성비루스(바이러스) 감염증에 의한 세계적인 보건 위기상황으로부터 선수들을 보호하기 위하여 위원들의 제의에 따라 제32차 올림픽 경기대회에 참가하지 않기로 토의결정하였다"라고 발표했다.

cho11757@news1.kr

Copyright ⓒ 뉴스1코리아 www.news1.kr 무단복제 및 전재 – 재배포금지

포토&TV

    이 시각 추천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