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국 방콕서 한국 교민 3명 코로나19 확진..유흥업소 2주 폐쇄(종합)

김남권 입력 2021. 4. 6. 18:51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태국이 내주로 다가온 연중 최대 연휴인 송끄란을 앞두고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으로 비상이 걸렸다.

6일 일간 방콕포스트 등 현지 언론에 따르면 정부 코로나19 상황관리센터(CCSA)는 이날 250명이 코로나19 신규 확진 판정을 받았고, 이 중 245명이 지역감염자라고 밝혔다.

와타나는 주말 동안 코로나19 확진자가 대거 발생한 유흥업소와 술집이 밀집한 방콕 중심부 통러와 에까마이가 속한 지역이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역감염 245명 중 3분의 2가 방콕발..술집 밀집 방콕 3개 지역 '요주의'
내주로 다가온 최대 연휴 송끄란 앞두고 확산 '비상'
방콕 한 나이트클럽 직원이 코로나19 예방을 투명 플라스틱 가림막을 설치하고 있다. [EPA=연합뉴스]

(방콕=연합뉴스) 김남권 특파원 = 태국이 내주로 다가온 연중 최대 연휴인 송끄란을 앞두고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으로 비상이 걸렸다.

특히 수도 방콕에서 대거 확진자가 나온 가운데, 한국 교민도 3명이 포함된 것으로 확인됐다.

6일 일간 방콕포스트 등 현지 언론에 따르면 정부 코로나19 상황관리센터(CCSA)는 이날 250명이 코로나19 신규 확진 판정을 받았고, 이 중 245명이 지역감염자라고 밝혔다.

누적 확진자는 2만9천571명으로 늘었다.

질병통제국은 지역감염자 245명 중 3분의 2에 가까운 156명이 방콕에서 감염이 확인됐다고 밝혔다.

이와 관련, 주태국 한국대사관 측은 연합뉴스의 질의에 한국 교민 3명도 코로나19 양성 판정을 받았다고 확인했다.

이들은 지난달 방콕 시내 술집을 다녀온 뒤 이 술집에서 확진 사례가 나오자 검사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앞서 CCSA는 전날에도 194명이 코로나19 신규 확진 판정을 받았다고 발표했다.

CCSA는 이 중 대부분이 방콕의 유흥업소와 남부 나라티왓 교도소에서 나왔다고 설명했다.

이와 관련, 방콕시는 전날 끌렁떠이와 와타나, 방캐 3개 지역의 유흥업소 및 술집들에 대해 이날부터 19일까지 문을 닫도록 했다.

이 조치는 이 지역 내 196개 업소에 적용된다고 방콕시측은 설명했다.

와타나는 주말 동안 코로나19 확진자가 대거 발생한 유흥업소와 술집이 밀집한 방콕 중심부 통러와 에까마이가 속한 지역이다.

손님들은 물론 이곳에서 일하는 직원들과 연주자 등이 여러 곳으로 이동할 수 있어 확산 위험이 제기됐다.

방콕 시내 일부 국제학교도 코로나19 확산 위험이 증가함에 따라 이날까지 예정됐었던 온라인 수업을 이번 주까지로 연장했다.

보건부는 이와 함께 송끄란 연휴를 앞두고 방콕과 인근 4개주 식당 등에 대해 상황에 따라 더 강력한 코로나19 예방 조치를 취할 계획이라고 방콕포스트는 전했다.

이 경우, 음식점 영업 종료 시각이 기존 오후 11시에서 오후 9시로 앞당겨지고, 식당 내에서 음식을 먹을 순 있지만 술은 마실 수 없게 될 수도 있다.

이런 방안은 오는 7일 정부 코로나19 상황관리센터(CCSA) 산하 위원회로 넘겨져 논의가 이뤄질 예정이다.

south@yna.co.kr

☞ '국내 첫 여성 MC' 코미디언 이순주씨 심근경색으로 별세
☞ 배우 엄지원 이혼 알려…"부부보다는 친구로"
☞ "개그맨 장동민이 날 도청"…황당한 '돌멩이 테러범'
☞ "딸이 날 가뒀어요" 백신 맞으러 온 노인이 건넨 쪽지
☞ 상담하던 살인범과 결혼하는 여성…"가장 친절한 사람"
☞ 화장실 성폭행범 13년만에 잡았는데…피해자는 사망
☞ "이런 포인트에서 눈이 돌지?…김태현 뜬금없이 격분했다"
☞ SNS스타에서 왕따로…외교관 아내가 중국서 겪은 수모
☞ 여성모델들 두바이 건물서 나체 촬영했다가 그만
☞ 노부모 강도 공격받자, 성난 아들 긴 칼 들고…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