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유가] 원유재고 감소에 소폭 상승.. WTI 0.7%↑

이지운 기자 2021. 4. 8. 07:54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국제유가가 아스트라제네카(AZ)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백신에 대한 안전성 우려로 하락 압력이 있었으나 원유 재고가 감소했다는 소식에 소폭 올랐다.

이날 원유시장은 AZ 백신과 원유 재고 상황에 주목했다.

 유럽의약품청(EMA)은 이날 AZ 백신이 혈소판 감소를 동반하는 특이 혈전 생성의 매우 드문 사례와 관련성이 있을 가능성이 있다고 밝혔다.

AZ 백신에 대한 안전 우려가 재차 불거진 점은 장 중 유가에 하락 압력을 가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국제유가가 아스트라제네카(AZ)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백신에 대한 안전성 우려로 하락 압력이 있었으나 원유 재고가 감소했다는 소식에 소폭 올랐다./사진=이미지투데이

국제유가가 아스트라제네카(AZ)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백신에 대한 안전성 우려로 하락 압력이 있었으나 원유 재고가 감소했다는 소식에 소폭 올랐다.

7일(현지시각) 뉴욕상업거래소(NYMEX)에서 5월 인도분 서부 텍사스산 원유(WTI)는 전 거래일 대비 0.44달러(0.7%) 상승한 59.77달러에 마감했다.

이날 원유시장은 AZ 백신과 원유 재고 상황에 주목했다. 

유럽의약품청(EMA)은 이날 AZ 백신이 혈소판 감소를 동반하는 특이 혈전 생성의 매우 드문 사례와 관련성이 있을 가능성이 있다고 밝혔다. AZ 백신에 대한 안전 우려가 재차 불거진 점은 장 중 유가에 하락 압력을 가했다. 

다만 EMA는 이 백신의 이익이 부작용의 위험성보다 크다는 기존 입장을 재확인하고 전 성인을 대상으로 한 이 백신 접종 권고를 유지했다.

원유재고가 예상보다 많이 감소한 점은 유가에 긍정적으로 작용했다. 미국 에너지정보청(EIA)은 2일로 마감한 주의 원유 재고가 350만 배럴 감소한 5억180만 배럴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이는 시장 전망치 140만 배럴 감소보다 더 큰 감소 폭이다.

다만 같은 기간 휘발유 재고는 400만 배럴 증가한 2억3050만 배럴을 기록해 22만1000배럴 감소할 것이란 시장의 전망과 달리 증가세를 보였다.

[머니S 주요뉴스]
"때리고 성추행" 청원 등장한 축구선수 누구?
"상의만 입고 일광욕"… 조이, 美친 각선미 '헉'
"헉! 44kg 실화?"… 송가인, 극세사 몸매 화제
고대 유물 앞에서 무슨 짓?… 이집트 모델 '감금'
"누구세요?"… 김태리 '핵동안' 외모에 멘붕
"취지아바오라고"… 함소원 남편 진화도 수상하다?
낙엽 들췄더니 남성 옷 입은 여성 시신이?
킴 카다시안, 억만장자 클럽 가입… 재산만 1조원?
"너무 많이 갔지"… 이상우♥김소연, 사랑꾼 부부
"일도 사람도 최악"… 이규한, 글 삭제… 무슨 일?

이지운 기자 lee1019@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