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재차관 "폐업 소상공인 재기 지원 프로그램 설계·보강"

차지연 2021. 4. 8. 14:21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안도걸 기획재정부 2차관은 8일 "폐업 소상공인의 원활한 사업정리, 준비된 재창업, 새로운 직업역량을 길러 민간기업으로의 취업 등 3가지 재기 프로그램을 맞춤형으로 설계·보강하겠다"고 밝혔다.

안 차관은 이날 서울 마포구의 신사업 창업 사관학교 '드림스퀘어'를 방문해 "정부는 소상공인이 어떠한 위기가 닥치더라도 버티고 이겨낼 수 있는 경쟁력을 확보하도록 재정 지원과 투자를 확대할 계획"이라며 이렇게 말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신사업창업사관학교 방문한 안도걸 차관 (서울=연합뉴스) 안도걸 기획재정부 2차관이 8일 서울 마포구 신사업창업사관학교(드림 스퀘어)를 방문해 관계자로부터 설명을 듣고 있다. 2021.4.8 [기획재정부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photo@yna.co.kr

(세종=연합뉴스) 차지연 기자 = 안도걸 기획재정부 2차관은 8일 "폐업 소상공인의 원활한 사업정리, 준비된 재창업, 새로운 직업역량을 길러 민간기업으로의 취업 등 3가지 재기 프로그램을 맞춤형으로 설계·보강하겠다"고 밝혔다.

안 차관은 이날 서울 마포구의 신사업 창업 사관학교 '드림스퀘어'를 방문해 "정부는 소상공인이 어떠한 위기가 닥치더라도 버티고 이겨낼 수 있는 경쟁력을 확보하도록 재정 지원과 투자를 확대할 계획"이라며 이렇게 말했다.

그는 "현재의 과밀한 생계형 자영업 구조에서 벗어나 기술력·영업력을 갖춘 자생적 구조로 전환할 수 있는 생태계를 조성하는 다각적인 지원방안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또 "정보통신, 인공지능(AI) 등 첨단기술을 적극 활용해 경영 역량을 업그레이드하겠다"며 "스마트 상점 보급, 비대면 온라인 판로 확대 등 비즈니스 모델의 디지털화를 통한 경쟁력 강화 방안을 체계적으로 수립·지원하겠다"고 덧붙였다.

안 차관은 이날 버팀목 플러스 자금 집행 상황을 점검하면서 "7일 기준으로 (전체 6조7천억원 예산의) 57% 이상인 3조9천억원을 집행한 것으로 파악되고 있다"고 밝혔다.

charge@yna.co.kr

☞ 국민의힘 의원 부인, 서울 반포동 자택서 숨진 채 발견
☞ 고환 잡히자 흉기로 찌른 전과 28범…집유서 실형으로
☞ 상사와 성관계 뒤 "성폭행당했다" 무고한 40대 여성 결국
☞ "진짜 싸우면 안 진다"…'가족 갈등' 중 박수홍 발언 눈길
☞ 대낮 도심 카페서 모르는 여성 무차별 폭행…기절까지
☞ 돌아온 오세훈, 김어준 하차시킬까…'뉴스공장' 주목
☞ 美대학 클럽 신고식 또 참사…표백제 먹여 식도 제거 위기
☞ 미스 파푸아, 틱톡에 '엉덩이춤' 올렸다가…
☞ '대통령 백신 바꿔치기' 허위 글 온라인 유포 1명 입건
☞ '나체사진 협박' 아역배우 출신 승마선수 40억대 도박도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