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국민일보

[새로 나온 책] 지저스 스푼

박효진 입력 2021. 04. 09. 03:10

기사 도구 모음

부모의 경제적 능력으로 계급을 나누는 '수저계급론'은 우리 사회의 씁쓸한 단면을 상징하는 신조어다.

수십 년간 교육자로 활동해온 저자는 하나님의 자랑스러운 자녀들이 금수저, 흙수저로 대변되는 세상이 던지는 이분법적 논리가 아닌 '지저스 스푼'으로 살아가길 권면한다.

전래동화와 아브라함 모세 등 성경 인물을 통해 인간이 갖고 있는 욕망을 들여다보고, 성경 속에도 존재했던 흙수저들을 하나님이 어떻게 사용해서 '지저스 스푼'이 되게 하시는가에 대한 이야기를 담았다.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음성 기사 옵션 조절 레이어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글자 크기 조절 레이어
오인숙 지음/규장


부모의 경제적 능력으로 계급을 나누는 ‘수저계급론’은 우리 사회의 씁쓸한 단면을 상징하는 신조어다. 교회 안이라고 다르지 않다. 수십 년간 교육자로 활동해온 저자는 하나님의 자랑스러운 자녀들이 금수저, 흙수저로 대변되는 세상이 던지는 이분법적 논리가 아닌 ‘지저스 스푼’으로 살아가길 권면한다. 전래동화와 아브라함 모세 등 성경 인물을 통해 인간이 갖고 있는 욕망을 들여다보고, 성경 속에도 존재했던 흙수저들을 하나님이 어떻게 사용해서 ‘지저스 스푼’이 되게 하시는가에 대한 이야기를 담았다. 하나님의 계획을 알 수 없어 답답하거나 힘들고 지친 이들에게 선물하기 좋다.

박효진 기자

GoodNews paper ⓒ 국민일보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포토&TV

    이 시각 추천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