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철수 "야권 승리" 자축하자 김종인 "건방진 소리"

심희정 2021. 4. 11. 13:27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에서 물러난 김종인 전 비대위원장이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를 향해 또다시 쓴소리했다.

김 전 위원장은 지난 9일 연합뉴스와의 인터뷰에서 "오세훈 서울시장의 당선을 축하하며 안 대표가 '야권의 승리'라고 했다"면서 "어떻게 건방지게 그런 말을 하나. 국민의힘이 승리한 거다. 유권자들은 '국민의힘 오세훈'을 찍었다. 안철수는 '국민의힘 승리'를 축하해야 했다"고 지적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그런 사람이 대통령 되면 나라가 또 엉망이 된다"
김종인 전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9일 서울 광화문 개인 사무실에서 연합뉴스와 인터뷰하고 있다. 연합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에서 물러난 김종인 전 비대위원장이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를 향해 또다시 쓴소리했다.

김 전 위원장은 지난 9일 연합뉴스와의 인터뷰에서 “오세훈 서울시장의 당선을 축하하며 안 대표가 ‘야권의 승리’라고 했다”면서 “어떻게 건방지게 그런 말을 하나. 국민의힘이 승리한 거다. 유권자들은 ‘국민의힘 오세훈’을 찍었다. 안철수는 ‘국민의힘 승리’를 축하해야 했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그 소리를 듣고 ‘당신은 그 정도 수준의 정치인밖에 안 된다’ 확신했다”고 꼬집었다.

그는 “안철수는 지금 국민의힘과 합당해서 대선 후보가 되겠다는 욕심이 딱 보이는 것 아닌가”라며 “서울시장에 출마하면서 대선은 포기한다고 하지 않았나. 그런 사람이 대통령 되면 나라가 또 엉망이 된다”고 비판했다.

안 대표와의 후보 단일화가 이번 재보선 승리에 기여한 것 아니냐는 물음에 김 전 위원장은 “단일화는 자기가 끄집어내서 억지로 한 것”이라며 “3자 대결로 해도 우리가 이겼다”고 일축했다.

안 대표가 윤 전 총장과 함께할 수 있다고 발언한 데에 대해서도 김 전 위원장은 “윤석열과 안철수는 합쳐질 수 없다”면서 “아무 관계도 없는데 안철수가 마음대로 남의 이름을 가져다가 이야기한 것”이라고 비판했다.

야권 통합론에 대해서도 부정적으로 반응했다. 김 전 위원장은 “실체가 없는데 무슨 놈의 야권인가”라면서 “자신이 없으면 집어치워 버릴 것이지, 밤낮 ‘통합, 통합’ 한다. 국민의힘은 바깥을 기웃거리지 말고 내부를 단속해 자생력을 갖는 정당이 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심희정 기자 simcity@kmib.co.kr

GoodNews paper ⓒ 국민일보(www.kmib.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Copyright © 국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