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프트캠프-지더블유캐드코리아, 업무협약(MOU) 체결

조윤진 2021. 4. 15. 10:19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소프트캠프는 설계 소프트웨어(SW) 전문 기업 지더블유캐드코리아와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날 소프트캠프에 따르면 이번 업무협약은 소프트캠프의 보안 클라우드 서비스인 'Security 365'와 지더블유캐드코리아의 ZWCAD 및 ZW3D 협업을 위해 추진됐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소프트캠프 CI, 지더블유캐드코리아 CI

[파이낸셜뉴스] 소프트캠프는 설계 소프트웨어(SW) 전문 기업 지더블유캐드코리아와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날 소프트캠프에 따르면 이번 업무협약은 소프트캠프의 보안 클라우드 서비스인 'Security 365'와 지더블유캐드코리아의 ZWCAD 및 ZW3D 협업을 위해 추진됐다. 양사는 각 주력 사업 전개를 위한 협력을 비롯해 양사 제품 기술에 대한 컨설팅·기술 검증 협력 지원, 비즈니스 전개 시 우호적인 영업 파이프라인 공동 추진 등에 나설 계획이다.

소프트캠프 관계자는 "Security 365 내 지더블유캐드코리아의 설계소프트웨어(CAD) 파일 처리 기술을 확보해 기능 확대를 추진할 계획"이라며 "고객들은 CAD 파일에 대한 웹 뷰어 및 협업 편집 기능으로 한층 더 편해진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지더블유캐드코리아 또한 2D CAD 소프트웨어 ZWCAD와 3D CAD/CAM 올인원 소프트웨어 ZW3D 제품을 소프트캠프의 Security 365와 연동하고 비대면 업무 환경 내 강화된 보안 등을 제공할 예정이다.

배환국 소프트캠프 대표이사(CEO)는 "각자의 위치에서 전문 역량을 보유한 두 회사의 협력으로 양사가 추진 중인 비즈니스 모델의 추진에 힘을 싣게 됐다"며 "구체적이고 실현 가능한 협력을 통해 양사에 긍정적인 가치 창출로 연결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최종복 지더블유캐드코리아 대표이사는 "비대면 업무 환경이 중요해진 기업의 입장에서는 CAD 데이터와 설계 주요 기술 반출을 막는 것에 대해 고민이 많다"며 "이번 업무협약은 기업의 안전한 CAD 보안 환경 요구사항을 만족시킬 것이며, 소프트캠프와 적극적으로 상호 협력하기로 협약을 맺은 만큼 적극적으로 진행해 안전하고 효율적인 설계 업무 환경을 조성하겠다"고 말했다.

jo@fnnews.com 조윤진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