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시민, '대권도전설'에 "뇌피셜..장난감 취급말라"

김동호 2021. 4. 17. 17:13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유시민 노무현재단 이사장은 17일 자신이 여권의 '제3후보'로 대권에 도전할 수 있다는 관측에 대해 "뇌피셜이다. 근거가 없는 이야기"라고 일축했다.

이와 관련, 유 이사장은 "노무현 대통령의 자서전 제목도 '운명이다'였고, 문 대통령도 '문재인의 운명'이라는 책이 있다. 운명은 일반명사"라며 "신념이 변할 수 있다는 것도 상식적인 얘기를 한 것"이라고 확대해석에 선을 그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친문 옹립론? 모욕적..민주당 아귀다툼 희망하나"
유시민 노무현재단 이사장 [알릴래오 유튜브 캡처]

(서울=연합뉴스) 김동호 기자 = 유시민 노무현재단 이사장은 17일 자신이 여권의 '제3후보'로 대권에 도전할 수 있다는 관측에 대해 "뇌피셜이다. 근거가 없는 이야기"라고 일축했다.

유 이사장은 전날 재단 유튜브 '알릴레오' 방송에서 "2013년 2월 정치를 그만하겠다고 말했고, 재작년에는 선거에 나가거나 공무원이 되는 일은 없을 것이라고 말했다. 앞으로도 그럴 것"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유 이사장은 대권도전 가능성을 전망하는 언론을 향해 "남의 인생을 장난감 취급하는 것"이라며 "이른바 '친문 후보 옹립론'은 모욕적 표현"이라고 역정을 냈다.

앞서 유 이사장이 '나의 한국현대사' 개정판을 펴낸 후 인터뷰에서 '운명'을 언급하며 "신념은 변할 수 있는 것"이라고 말하자, 대선출마 가능성을 열어둔 것 아니냐는 해석이 나온 바 있다.

이와 관련, 유 이사장은 "노무현 대통령의 자서전 제목도 '운명이다'였고, 문 대통령도 '문재인의 운명'이라는 책이 있다. 운명은 일반명사"라며 "신념이 변할 수 있다는 것도 상식적인 얘기를 한 것"이라고 확대해석에 선을 그었다.

최근 출간된 평전 '유시민 스토리'에 대해서도 "읽어보지 않았다. 저와 무관한 책"이라고 잘랐다.

그는 "민주당이 갈기갈기 찢어져 서로 아귀다툼하는 것을 보고 싶은 희망사항을 가진 분들이 혹시 있는 게 아닌가"라며 "제 이름을 넣어 대선후보 여론조사를 할까 봐 겁난다. 장난삼아 돌 던지지 않았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dk@yna.co.kr

☞ 이하늘 친동생 45RPM 이현배 사망…사인 조사 중
☞ "왜 다른남자 만나?"…옛 여친 폭행한 전직 운동선수
☞ 유시민, '대권도전설'에 "뇌피셜…장난감 취급말라"
☞ 접근금지 명령에도 아내 찾아간 남성, 숨어있다가…
☞ 미 해군 피라미드 모양 UFO 발견…"역대 최고로…"
☞ '62명 사상' 제주대 4중 추돌 트럭, 왜 멈추지 못했나
☞ 오늘 영국 필립공 장례식…윌리엄·해리 형제 화해할까
☞ 한국계 10대 여성에게 '북한 X녀'…흑인이 괴롭히고 폭행
☞ 이게 고장 나면 아무리 먹어도 배고프다
☞ 김무성, '노룩패스'에 뭐라 할까…아들 고윤과 예능 동반출연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