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콕에 비교사이트 통한 인터넷 가입 문의도 증가"

팽동현 기자 2021. 4. 23. 00:0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신종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장기화가 문화생활에도 영향을 미친다.

인터넷 가입 비교사이트 '당현함'에 따르면 최근 코로나19로 비대면 수요가 늘어나면서 인터넷 가입 문의가 증가하고 있다.

인터넷 가입 비교사이트를 통해 국내 모든 통신사의 인터넷TV 결합상품과 유무선결합할인 및 현금사은품 혜택 등을 비교해보고 가입할 수 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코로나 집콕으로 디지털 콘텐츠 이용이 늘어나면서 인터넷 상품 가입도 증가하고 있다. /사진제공=당현함

신종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장기화가 문화생활에도 영향을 미친다. 사회적 거리두기로 외출을 꺼리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여가 활동이 주로 집에서 이뤄지면서 OTT(온라인동영상서비스), VOD(주문형비디오), IPTV(인터넷티비) 등 디지털 콘텐츠 소비가 활발해지고 있다.

인터넷 가입 비교사이트 ‘당현함’에 따르면 최근 코로나19로 비대면 수요가 늘어나면서 인터넷 가입 문의가 증가하고 있다. 인터넷 가입 비교사이트를 통해 국내 모든 통신사의 인터넷TV 결합상품과 유무선결합할인 및 현금사은품 혜택 등을 비교해보고 가입할 수 있다.

인터넷 신규가입에는 초고속인터넷과 휴대폰 결합할인 상품을 이용하는 게 권장된다. KT의 경우 총액결합할인, LG유플러스는 참 쉬운 가족결합과 가족끼리모여, SK텔레콤에서는 온가족프리 및 온가족결합할인 상품을 통해 인터넷 요금을 대폭 할인받아 이용할 수 있다.

‘당현함’ 관계자는 “최근 소비자들은 인터넷 신규가입 시 현금사은품 혜택을 우선시한다. 하지만 50만원 이상 높은 사은품으로 고객을 유인하고서 실제로 사은품을 지급하지 않고 폐업을 하는 비양심적인 업체가 늘어나고 있다”며 “반드시 홈페이지와 인터넷설치 후기, 사업자등록증 등을 꼼꼼히 따져 보고 가입하는 것이 좋다”고 말했다.

‘당현함’은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KAIT) 공식 승인을 받은 인터넷 비교사이트다. 초고속인터넷과 인터넷TV 결합상품 신규가입 및 인터넷TV 변경 설치 관련 전문업체로 4만명 이상 회원을 보유한 인터넷 가입 관련 네이버 카페를 2012년부터 운영하고 있다. 회사는 일대일 컨설팅을 통해 고객 생활 패턴에 맞춰 결합상품을 추천하며 오후 4시 이전 설치 시 당일 현금사은품을 지급한다고 설명했다. 자세한 사항은 ‘당현함’ 네이버카페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머니S 주요뉴스]
"휘인이 이렇게 예뻤나?"… 여배우 포스 '장난 아니네'
"원나잇 자주해요?"… 고은아, 한현민에게 왜?
강하늘도 '딱딱'?… 아이유와 팔짱 거부 해명 보니
왕종근, 출생의 비밀 고백… "삼촌이 친아버지?"
"이래서 수지, 수지하는구나"… 청초한 미모 '대박'
'트바로티' 김호중 3주 훈련 마치고 퇴소
"태형 만들어달라"… 옥주현, '고어전문방'에 분노
'논란' 전 서예지, 화기애애 촬영장 보니?
'끝없는 논란' 함소원, 숙대 차석 입학 아닌 편입?
레드벨벳 조이, 봄 나들이 간 상큼한 힙한 언니

팽동현 기자 dhp@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