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레이타스 첫 홈런' 키움, 7연패 긴 터널 탈출

김상익 2021. 4. 23. 00:34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앵커]

시즌 초반 힘을 못 쓰고 있는 키움이 한화를 꺾고 7연패의 긴 터널을 빠져나왔습니다.

KIA는 연장 혈투 끝에 LG를 누르고 승률 5할에 복귀했습니다.

프로야구 소식, 김상익 기자가 종합했습니다.

[기자]

한화 선발 장시환이 어이없는 송구 실수로 안 줘도 될 점수 두 점을 헌납하고 마운드에서 내려옵니다.

선발이 4이닝 6실점으로 무너진 한화는 연승행진이 3연승에서 멈췄습니다.

이겼던 기억이 가물가물하던 키움은 7연패의 긴 터널을 빠져나왔습니다.

국내 무대 첫 홈런을 비롯해 3타점을 올린 프레이타스의 활약이 돋보였습니다.

[이용규 / 키움 외야수, 3타수 1안타 : (상대가 한화라) 더 잘하려고 그런 건 별로 없었습니다. 팀이 연패라 연패를 끊고 싶은 마음밖에 없었습니다.]

행운은 1회부터 KIA 편이었습니다.

타이밍으론 분명 세이프였던 LG의 도루를 비디오 판독을 거치자 유격수 김규성의 발이 상대의 손을 막아선 것이 나타나면서 첫 실점 위기를 넘겼습니다.

KIA는 2대 2 동점이던 연장 10회 초 류지혁의 적시타가 터지면서 긴 승부를 마감했습니다.

부러진 배트가 NC 선발 루친스키의 등을 강타합니다.

아찔했던 순간, 하지만 더그아웃에서 부상 상태를 간단히 확인한 루친스키는 아무 일 없었다는 듯 다시 마운드에 올랐습니다.

그러나 이런 투혼도 별 소득 없이 루친스키는 5이닝 동안 8점을 내줬고 팀은 KT에 11대 5로 패했습니다.

삼성에 5점을 뒤지던 SSG는 최주환의 7타점 원맨쇼를 앞세워 7회부터 9회까지 11점을 뽑으며 짜릿한 역전승을 거뒀습니다.

[최주환 / SSG 내야수 3안타 7타점 : 득점권 상황이 와서 자신 있게 치자는 마음으로 공격적으로 임했는데 결과가 좋게 나온 것 같습니다.]

두산은 장단 18개의 안타를 폭발시키며 롯데를 13대 1로 대파했습니다.

YTN 김상익[sikim@ytn.co.kr]입니다.

[저작권자(c) YTN & YTN plu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 시각 코로나19 확진자 현황을 확인하세요.

▶ 대한민국 대표 뉴스 채널 YTN 생방송보기

▶ 매주 공개되는 YTN 알쓸퀴즈쇼! 추첨을 통해 에어팟, 갤럭시 버즈를 드려요.

Copyright © YT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