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그룹, 인공지능 전문가 자문위원 영입

입력 2021. 4. 23. 09:01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현대자동차그룹이 기계학습 및 AI 응용 연구 분야의 세계적인 전문가로 꼽히는 미국 뉴욕대(NYU) 조경현 교수를 자문위원으로 영입했다고 23일 밝혔다.

 조 교수는 현대차그룹 AI 분야 자문위원으로서 현대차·기아 AI 기술의 연구개발 방향 설정을 지원한다.

현대차그룹은 자체 AI 전문 조직인 AIRS 컴퍼니를 중심으로 조 교수와 협력을 통해 AI 기술 적용 및 발전 방안 등을 구체화할 계획이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미국 뉴욕대 조경현 교수 영입
 -현대차·기아의 인공지능 연구개발 방향 수립 등 주요 현안 자문 진행

 현대자동차그룹이 기계학습 및 AI 응용 연구 분야의 세계적인 전문가로 꼽히는 미국 뉴욕대(NYU) 조경현 교수를 자문위원으로 영입했다고 23일 밝혔다.

 조 교수는 현대차그룹 AI 분야 자문위원으로서 현대차·기아 AI 기술의 연구개발 방향 설정을 지원한다. 또한, 주요 프로젝트 추진 과정에서 필요한 AI 기술 개발 등 현안에 대한 자문을 담당한다. 조 교수는 인공 신경망의 문제점을 기존 방법보다 효율적으로 해결하는 알고리즘을 개발한 바 있다.

 조 교수는 기계학습으로 문장의 전후 맥락까지 파악해 번역하는 신경망 기계번역 알고리즘도 개발해 AI 번역 서비스에 혁신을 가져왔다. 사진·문자와 같이 서로 다른 형태의 데이터를 AI 학습을 통해 함께 처리하는 멀티모달 AI 시스템 등 다양한 영역의 연구성과도 거둔 바 있다.

 현대차그룹이 이번에 AI 기술 자문단에 세계적인 전문가를 영입한 것은 미래차 개발 경쟁에 대응하고 AI 기술 개발에 전문성을 강화하기 위한 차원이다. 현대차그룹은 자체 AI 전문 조직인 AIRS 컴퍼니를 중심으로 조 교수와 협력을 통해 AI 기술 적용 및 발전 방안 등을 구체화할 계획이다.

구기성 기자 kksstudio@autotimes.co.kr

▶ 현대차, 2021년 1분기 매출 27조원…8.2%↑
▶ 현대차, 법인 대상 충전기 무상 렌탈 서비스 개시
▶ 한국지엠, 보령공장 변속기 500만대 생산 돌파
▶ [시승]K-픽업의 자존심, 쌍용차 렉스턴 스포츠

Copyright © 오토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