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토요타, 2021 주말농부 참가 가족 모집

2021. 4. 23. 09:46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가족과 함께 지속가능한 삶의 실천 -총 45가족이 참가, 농산물 일부 기부 한국토요타가 오는 5월2일까지 '2021 토요타 주말농부' 프로그램의 참여가족을 모집한다고 23일 밝혔다.

 올해로 10회째를 맞이하는 토요타 주말농부는 친환경 농법으로 텃밭을 가꾸는 주말 농부가 되어 농산물을 직접 재배하는 프로그램이다.

 토요타 주말농부로 선정된 총 45가족에게는 경기도 수원시 팔달구 수성로에 위치한 텃밭 3평과 재배 모종 및 부자재 등이 각각 지원된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가족과 함께 지속가능한 삶의 실천
 -총 45가족이 참가, 농산물 일부 기부

 한국토요타가 오는 5월2일까지 '2021 토요타 주말농부' 프로그램의 참여가족을 모집한다고 23일 밝혔다. 

 올해로 10회째를 맞이하는 토요타 주말농부는 친환경 농법으로 텃밭을 가꾸는 주말 농부가 되어 농산물을 직접 재배하는 프로그램이다. 더 건강한 삶과 아름다운 지구를 꿈꾸는 가족이라면 토요타 주말농부 카페를 통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이후 5월5일 토요타 주말농부 카페를 통해 선정 결과가 발표될 예정이다.

 토요타 주말농부로 선정된 총 45가족에게는 경기도 수원시 팔달구 수성로에 위치한 텃밭 3평과 재배 모종 및 부자재 등이 각각 지원된다. 5월15일 텃밭 배정을 시작으로 농작물 일부 사회복지법인 '안나의 집'에 기부 및 11월 사랑의 김장 담그기 행사까지 다양한 활동을 하며 6개월간 이웃 사랑을 실천하게 된다.

 이번 주말농부는 한국농촌지도자중앙연합회와 함께 진행하며 탄소 중립을 위한 작은 실천에 동참할 수 있도록 3개의 주제로 열린다. 먼저 녹색 식물을 심고 키우는 '지속 가능한 지구텃밭'이 있다. 이와 함께 일회용품 사용을 자제하고 자원을 재활용하여 쓰레기를 줄이는 '제로 웨이스트', 재배한 작물 중 일부를 소외된 이웃과 나누는 '한 평의 사랑 나눔' 등이다.

 타케무라 노부유키 한국토요타 사장은 "재배된 농산물 중 일부는 소외계층에 기부할 수 있어 직접 친환경 농산물도 재배하고 이웃 사랑도 나눌 수 있는 뜻깊은 체험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오아름 기자 or@autotimes.co.kr

▶ 현대차그룹, 인공지능 전문가 자문위원 영입
▶ 빈센, 수소전기보트 2종 선봬
▶ 2021 상하이 모터쇼 개막 '세계 전기차 총출동'

Copyright © 오토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