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

스포츠경향

KBS 윤여정 특집 다큐, 29일 방송

황채현 온라인기자 hch5726@kyunghyang.com 입력 2021. 04. 23. 16:18

기사 도구 모음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글자 크기 조절 레이어

[스포츠경향]

KBS1 제공


KBS가 배우 윤여정의 발자취를 담은 다큐멘터리를 선보인다.

23일 KBS에 따르면 한예리, 김고은, 노희경 등 동료 배우, 작가, 감독, 제작자 11명의 인터뷰 내용 등이 담긴 다큐멘터리 ‘다큐 인사이트’ 윤여정 편이 오는 29일 밤 10시 KBS 1TV를 통해 방송된다. 배우 김고은은 “선생님은 늘 우리가 이 자리에서 기분 좋게 웃을 수 있는 내용을 말씀하시는데 희한하게도 그 시간을 갖고 나면 기운이 난다”며 윤여정과 함께 작업한 소감을 밝혔다.

함께 영화 ‘미나리’에 출연했던 한예리는 “‘미나리’를 찍고 가장 기억에 남는 건 선생님과 함께 생활했던 시간”이라며 “아침에 일어나 사과 반쪽과 커피 한잔을 드시던 그런 인간적인 면들을 볼 수 있어 감사했다”고 밝혔다.

1966년 TBC 공채탤런트 3기로 데뷔해 2021년 영화 ‘미나리’로 세계의 주목을 받기까지 윤여정이 출연한 영화는 36편, 드라마는 총 100여 편에 달한다. ‘다큐멘터리 윤여정’ 제작진은 반세기 넘게 켜켜이 쌓인 5600여 회, 4000여 시간의 아카이브를 탈탈 털었다.

제작진 측은 “전형적이지 않은 할머니이자 유쾌한 통찰력을 지닌 영화 ‘미나리’ 속 순자의 모습처럼 질긴 생명력으로 55년간 여배우로 버텨온 윤여정의 발자취를 다큐멘터리에 담았다”고 설명했다. 아울러 “브라운관 속 여성들의 변화를 이끈 배우 윤여정의 어제와 오늘을 복기했다”며 시청을 당부했다.

‘다큐 인사이트’ 다큐멘터리 윤여정 편은 오는 29일 오후 10시 방송된다.

황채현 온라인기자 hch5726@kyunghyang.com

< 저작권자(c)스포츠경향. 무단전재-재배포금지. >

포토&TV

    이 시각 추천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