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칠승 중기장관 "AR·VR 벤처 집중적으로 키우겠다"

고석용 기자 2021. 4. 23. 16:3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권칠승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이 23일 "가상현실(AR)·증강현실(VR) 등 가상융합경제를 주도할 주인공은 혁신성과 기술력을 갖춘 벤처스타트업"이라며 "AR·VR 등 비대면 분야 혁신 벤처 스타트업을 집중 육성하겠다"고 밝혔다.

권 장관의 이번 방문은 가상융합기술 기업 현장 직접 보고 관련 벤처스타트업에 필요한 정책을 파악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맥스트 관계자는 권 장관에게 국내 벤처스타트업의 가상융합기술 지원 확대를 요청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권칠승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사진=중소벤처기업부


권칠승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이 23일 "가상현실(AR)·증강현실(VR) 등 가상융합경제를 주도할 주인공은 혁신성과 기술력을 갖춘 벤처스타트업"이라며 "AR·VR 등 비대면 분야 혁신 벤처 스타트업을 집중 육성하겠다"고 밝혔다.

권 장관은 이날 서울 강남 소재 스타트업 맥스트를 방문해 업계의 현장 의견을 들은 뒤 이같이 말했다.

권 장관의 이번 방문은 가상융합기술 기업 현장 직접 보고 관련 벤처스타트업에 필요한 정책을 파악하기 위해 마련됐다. 가상융합기술은 코로나19(COVID-19) 이후 시장규모를 키워오고 있다. 이날 권 장관이 방문한 맥스트는 삼성전자, 대우조선해양 등 산업현장에 사용할 수 있는 업무용 AR솔루션을 개발했다.

권 장관은 이번 방문에서 국내에 구축된 가상융합경제 지원 인프라에 대해서도 소개했다. 중기부는 지난 2월 판교 스타트업 캠퍼스에 스타트업 전용 '5G(5세대) 밀리미터파(28㎓) 테스트베드'를 구축해 AR·VR기술 활용 콘텐츠 실증환경을 제공하고 있다.

사업화 지원으로도 '비대면 분야 유망 스타트업 육성사업'에 올해 600억원을 투입해 관련 교육콘텐츠 등 비대면 경제 스타트업 육성하고 있다.

이날 맥스트 관계자는 권 장관에게 국내 벤처스타트업의 가상융합기술 지원 확대를 요청했다. 권 장관은 "이번 방문을 계기로 벤처스타트업이 일상과 산업의 혁신을 앞당기고 우리의 경제활동 공간을 확장시킬 수 있도록 필요한 정책을 강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관련기사]☞ 서예지가 죽은 새 보며 한 말…"착하다"→"소름" 바뀐 반응"키 크고 머리 길어"…박수홍 아파트 주민 여친 목격담"젖가슴·머리채 부여잡아" YH사건…봉태규 녹화 중단딸 아픈데 전처 생일 챙긴 남편…박나래 "최악"관광지서 딸 끌어안고 뛰어내린 아빠… 무슨 사연?
고석용 기자 gohsyng@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