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Newswire] Skycatch, 새로운 기술 이니셔티브 발표

최정환 입력 2021. 4. 23. 16:37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전 세계적으로 기후 탄력적인 기반시설 건설

-- 전 세계 기업과 정부가 건설, 광산 및 기타 기반시설 프로젝트에서 디지털 트윈 기술로 기후 변화에 대응할 수 있도록 지원할 새로운 이니셔티브 발표

(싱가포르 및 도쿄 2021년 4월 23일 PRNewswire=연합뉴스) 23일, 드론 매핑 및 3D 분석 플랫폼 Skycatch가 새로운 글로벌 이니셔티브를 발표했다. 이는 전 세계 기업과 정부가 기후 탄력적인 기반시설을 건설 및 유지관리하기 위해 미개척 디지털 트윈 기술을 이용하는 새로운 방식에 접근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Skycatch 설립자 겸 CEO Christian Sanz는 "디지털 트윈 기술은 설계 모순을 방지하고, 전반에 걸쳐 온전한 프로젝트 투명성을 제공함으로써 전 세계 건설 기업과 광산 업체가 CO2 배출량을 줄일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언급했다.

IMF[https://blogs.imf.org/2021/03/25/asia-pacific-the-gigantic-domino-of-climate-change/ ]에 따르면, 세계에서 가장 인구가 많고 빠르게 성장하는 경제국이 위치한 아시아태평양 지역은 가장 많은 온실가스를 배출한다고 한다. 아시아태평양 지역에서는 전 세계 이산화탄소 중 절반이 발생된다. Skycatch는 현재 회사의 주력 시장에서 절반을 차지하는 아시아와 태평양 전역에서 빠른 확장세를 보이고 있다. Skycatch는 ADB Ventures와 더불어 일본, 중국, 인도네시아, 필리핀 및 태국 파트너들과 협력함으로써, 기반시설 프로젝트(재생에너지 프로젝트 포함)의 탄력성을 높이고, 이 지역에서 이와 같은 솔루션을 활용할 계획이다.

ADB의 Daniel Hersson은 최근 TechCrunch 기사[https://techcrunch.com/2021/03/25/drone-data-scanning-company-skycatch-announces-a-25m-raise/ ]에서 "아시아개발은행(Asian Development Bank, ADB)의 목표는 탄소발자국을 줄이고, 안전성과 운영 효율성을 높이는 기반시설 프로젝트에서 기술을 지원하는 촉매 역할을 하는 것"이라며, "고정확도 3D 드론 데이터를 포착, 처리 및 분석하는 기업 등급의 Skycatch 기술은 이 사명을 달성하는 데 중요한 부분을 차지한다"고 언급했다.

건설과 광산 산업을 겨냥한 Skycatch의 드론 기반 컴퓨터 비전 플랫폼은 디자인 모순을 방지하고, 온전한 프로젝트 투명성을 제공함으로써 재작업을 30% 줄일 수 있다.

Sanz Skycatch CEO는 "기업은 폐기물을 최소한으로 줄이고자 건설 과정에서 발생하는 실수를 감지 및 방지하는 데 도움이 되는 디지털 트윈 기술을 이용할 수 있다"라며, "자사의 사명은 드론 기반 3D 컴퓨터 비전 기술을 통해 세계적인 기반시설 관련 프로젝트에서 운영과 비용 효율성을 근본적으로 바꾸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Skycatch는 최근 ADB Ventures[https://ventures.adb.org/ ]와 Wavemaker Labs[https://www.wavemakerlabs.com/ ]가 주도하는 시리즈 C 자금 조달 라운드[https://techcrunch.com/2021/03/25/drone-data-scanning-company-skycatch-announces-a-25m-raise/ ]를 완료하며 2천500만 달러를 유치했다. 그 외 신규 투자사로는 I2BF[https://www.i2bf.com/ ], Falkon[https://www.falkonventures.com/ ] 및 Gaingels[https://gaingels.com/ ]가 참여했다.

시드니에 위치한 아시아개발은행 태평양 연락 및 조정 사무소 지역 소장 Lotte Schou-Zibell은 "ADB의 시드니팀은 건설 단계에서 기반시설 업그레이드 프로젝트에 대한 고도로 정확한 디지털 트윈을 만들고자 이미 한 프로젝트에서 Skycatch의 드론 기반 기술을 시범적으로 운영하고 있다"라며 "이는 기반시설 프로젝트의 전체 라이프사이클에 걸쳐 이 기술을 활용하는 한편, 더 안전하고 효율적으로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재작업을 방지하며, 전체 프로젝트의 탄소 발자국을 줄일 잠재력이 있다"라고 설명했다.

Skycatch 소개

Skycatch는 가장 까다로운 작업 현장에서 세계 최대 기업들에 항공 데이터 포착, 처리, 시각화 및 분석 도구를 제공하고자 2013년 Bay Area에 설립된 드론 데이터 기업이다. 일본, 중국, 인도네시아, 필리핀, 태국, 칠레, 콜롬비아, 페루, 브라질, 호주, 캐나다 및 미국을 포함해 20개국 이상에서 10,000개 이상의 건설 및 채굴 현장에서 Skycatch 솔루션을 이용하고 있다. 추가 정보는 웹사이트 https://skycatch.com/을 참조한다.

ADB Ventures 소개

아시아개발은행이 설립한 ADB Ventures는 신흥 아시아 시장에서 초기단계 기술기업이 해결하지 못한 대형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지원 및 투자하는 벤처 기업이다. ADB Ventures는 보통 종자단계와 초기단계에 투자하며, 주요 기술 업체에 위험 자본, 심층적인 통찰 및 네트워크를 제공한다. 추가 정보는 웹사이트 https://ventures.adb.org/를 참조한다.

Wavemaker Partners 소개

Wavemaker Partners는 LA와 싱가포르 두 곳에 본사가 위치한 초기단계 벤처자본 기업이다. Wavemaker는 캘리포니아 남부와 동남아시아에서 가장 활발한 초기단계 투자사 중 하나이며, 지난 17년 동안 360곳이 넘는 기업에 투자했다. 추가 정보는 웹사이트 https://wavemaker.vc/를 참조한다.

미디어 문의:

Nattasuda Anusonadisai,

이메일: natt.consultant@adb.org

로고 - https://mma.prnewswire.com/media/1494248/Skycatch_Logo.jpg

Skycatch Logo (PRNewsfoto/Skycatch)

출처: Skycatch

[편집자 주] 본고는 자료 제공사에서 제공한 것으로, 연합뉴스는 내용에 대해 어떠한 편집도 하지 않았음을 밝혀 드립니다.

(끝)

출처 : PRNewswire 보도자료

Copyright © 연합뉴스 보도자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