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 브리핑]"로하스와 비교? 장타력 아쉽지만 컨택 좋아..컨디션↑" 이강철 감독의 미소

김영록 2021. 4. 23. 16:39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로하스랑 비교하려면 1년차끼리 해야한다. 장타력은 좀 아쉽지만 컨택은 좋다."

외국인 타자 조일로 알몬테(KT 위즈)를 향한 이강철 감독의 속내는 애틋하다.

하지만 이 감독은 "로하스 첫해 이맘때보다는 알몬테가 낫다. 알몬테도 점점 좋아질 것"이라며 "컨택이 확실히 좋다. 안타 수도 괜찮다. 2턴 정도 보면서 KBO 투수들에 적응하면 더 잘할 선수"라고 거듭 강조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kt 알몬테. 최문영 기자 deer@sportschosun.com

[수원=스포츠조선 김영록 기자]"로하스랑 비교하려면 1년차끼리 해야한다. 장타력은 좀 아쉽지만 컨택은 좋다."

외국인 타자 조일로 알몬테(KT 위즈)를 향한 이강철 감독의 속내는 애틋하다.

이강철 감독은 23일 롯데 자이언츠 전을 앞둔 브리핑에서 "치는 건 70~80% 올라왔다. 비거리도, 배트 스피드도 좋아지고 있다"며 알몬테을 보듬었다.

이 감독은 "홈런은 아쉽지만 필요할 때 안타를 쳐주는 능력이 있다. 일본 야구를 해서 그런지 2스트라이크 이후 컨택이 좋다. 팀 성적도 작년보다 좋지 않나"라며 "리그에 잘 적응하고 있다고 본다"고 설명했다.

알몬테의 올시즌 성적은 타율 2할7푼4리 OPS(출루율+장타율) 0.712. 홈런 1개, 장타율이 3할5푼5리에 불과한 점이 아쉬운 지점이다. '외국인 조용호'라는 별명까지 붙었다.

하지만 이 감독은 "로하스 첫해 이맘때보다는 알몬테가 낫다. 알몬테도 점점 좋아질 것"이라며 "컨택이 확실히 좋다. 안타 수도 괜찮다. 2턴 정도 보면서 KBO 투수들에 적응하면 더 잘할 선수"라고 거듭 강조했다.

지난 월요일 이 감독과의 면담에 대해서도 "슬렁슬렁 아니라고 변명하려고 하더라. 내가 다 알고 있으니 걱정하지 말라고 했다. 내 선수 내가 챙겨야하지 않겠나"라며 너털 웃음을 지었다.

수원=김영록기자 lunarfly@sportschosun.com

▶재테크 잘하려면? 무료로 보는 금전 사주

- Copyrightsⓒ 스포츠조선(http://sports.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일본산 비거리 금장 아이언세트' 76%할인 '50만원'대 할인 판매!
서장훈 “재산 2조? 건물 가격 합친 게 내 재산…대출 있어 생각만큼 부자 아냐”
박수홍 여친 아파트 목격담 “키 크고 머리 길어…볼 때 마다 항상 둘”
하리수, 성전환 수술 전 사진공개…“父 유품정리, 생각 많아진다”
왕종근, 추모공원 최종도착 오열→“형 어딨는거야…늦게 찾아 미안하다”
'권상우♥' 손태영, '700억대 부동산 부자'…골프 취미도 럭셔리해 '아침부터 열정'
500만원대 최고급 '브람스 안마의자' 100만원대, 20대 한정판매
'레모나' 만든 제약회사가 다량의 '침향'을 넣어 '건강환' 출시!
'로봇청소기' 38% 할인! '먼지' 제로! 물청소도 OK~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