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얀마 시민들, "한국이 진정한 친구"..SNS서 '감사해요' 캠페인

김광태 입력 2021. 4. 23. 16:44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군부 쿠데타 이후 무자비한 유혈 진압으로 지친 미얀마인들이 23일 SNS를 통해 지속해서 자신들을 지지해 준 한국에 대한 감사 메시지를 표현하고 있다.

미얀마 군부가 2월1일 작년 11월 총선이 부정선거라며 쿠데타로 정권을 잡은 이후 한국은 정치권과 시민사회단체 등이 나서 군부의 유혈진압을 비판하고 민주주의로의 복귀를 지지해왔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국이 진정한 친구" "미얀마 통합정부 인정해주세요" 등 한글 메시지
직접 쓴 글씨로 '고마워요', '사랑해요' 감사 메시지
[트위터 캡처]
한국에 대한 감사인사를 전하는 미얀마시민. [트위터 캡처]

"어려울 때 친구가 진정한 친구입니다, 고마워요, 한국"

군부 쿠데타 이후 무자비한 유혈 진압으로 지친 미얀마인들이 23일 SNS를 통해 지속해서 자신들을 지지해 준 한국에 대한 감사 메시지를 표현하고 있다.

트위터에서 #ThanksKorea 등의 해시태그를 치면 미얀마 시민들이 직접 찍어 올린 한글로 쓴 감사 메시지가 이어진다.

한 네티즌은 트위터에 영어로 "오늘 미얀마 국민은 미얀마를 돕는데 언제나 관심을 기울여 온 한국인들의 호의에 호응해 '한국에 감사 인사 전하기 캠페인'을 벌이고 있습니다"라고 소개했다.

문구 내용은 비슷하다. '미얀마의 평화, 미얀마의 자유, 미얀마의 희망을 위해 응원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미얀마 시민들과 동참해주셔서 감사합니다'라는 우리 말을 직접 손으로 쓴 것도 있고, 인쇄해 올린 것도 있다.

한 네티즌은 한복 차림의 남녀와 태극기를 그린 뒤 영어로 '고마워요(Go-Ma-Wo-Yo), 사랑해요(Saranghaeyo)'라고 적은 종이를 찍어 올렸다. 노트에 연필로 정성스럽게 한국에 대한 감사의 인사를 전한 네티즌도 있었다.

메시지 내용 중에는 반군부 운동을 벌이는 민주진영 및 소수민족 무장세력 지도급 인사들이 참여해 지난 16일 구성한 국민통합정부(NUG)를 인정해달라는 것도 있다.

미얀마 군부가 2월1일 작년 11월 총선이 부정선거라며 쿠데타로 정권을 잡은 이후 한국은 정치권과 시민사회단체 등이 나서 군부의 유혈진압을 비판하고 민주주의로의 복귀를 지지해왔다. 김광태기자 ktkim@dt.co.kr

Copyright © 디지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