접종중단 전 얀센백신 맞은 美 50대 여성, 혈전 사망

이지윤 기자 2021. 4. 23. 16:44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미국 오리건주에서 존슨앤드존슨(J&J) 자회사 얀센의 코로나19 백신을 맞은 접종자가 혈전으로 사망했다.

22일(이하 현지시간) 오리건주 지역 매체 오리거니언 등에 따르면 오리건주 보건당국은 50대 여성이 얀센 백신을 접종한 후 사망했다고 이날 발표했다.

백신을 접종하고 2주 만에 혈소판 감소를 동반한 '희귀하고 심각한' 혈전을 보여 사망에 이르렀다고 오리건주 보건당국은 전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존슨앤드존슨(J&J) 자회사 얀센이 개발한 코로나19 백신/사진=뉴스1

미국 오리건주에서 존슨앤드존슨(J&J) 자회사 얀센의 코로나19 백신을 맞은 접종자가 혈전으로 사망했다.

22일(이하 현지시간) 오리건주 지역 매체 오리거니언 등에 따르면 오리건주 보건당국은 50대 여성이 얀센 백신을 접종한 후 사망했다고 이날 발표했다. 이 여성의 정확한 사망 시점은 알려지지 않았으나 질병통제예방센터(CDC)가 먼저 조사를 시작해 지난 20일 오리건주 보건당국에 알린 것으로 나타났다.

이 여성은 식품의약국(FDA)이 6건의 혈전 사례가 보고됐다며 얀센 백신의 사용을 잠정적으로 중단하라고 권고한 지난 13일 이전에 이미 백신을 맞은 것으로 알려졌다. 백신을 접종하고 2주 만에 혈소판 감소를 동반한 '희귀하고 심각한' 혈전을 보여 사망에 이르렀다고 오리건주 보건당국은 전했다.

오리건주 보건당국은 얀센 백신과의 연관성 등에 대해선 조사가 진행 중이라며 직접적인 관계가 있는지 현재로서 결론을 내릴 수 없다고 밝혔다.

한편 미국에서 얀센 백신의 사용 재개 여부는 23일 CDC 자문기구인 예방접종자문위원회(ACIP) 회의에서 다시 논의될 예정이다. 워싱턴포스트(WP)에 따르면 CDC는 얀센 백신 사용을 재개하는 쪽으로 기울고 있다. 그러면서 얀센 백신 겉면 라벨에 혈전 발생에 대한 경고를 첨부할 것으로 보인다.

[관련기사]☞ 서예지가 죽은 새 보며 한 말…"착하다"→"소름" 바뀐 반응"키 크고 머리 길어"…박수홍 아파트 주민 여친 목격담"젖가슴·머리채 부여잡아" YH사건…봉태규 녹화 중단딸 아픈데 전처 생일 챙긴 남편…박나래 "최악"관광지서 딸 끌어안고 뛰어내린 아빠… 무슨 사연?
이지윤 기자 leejiyoon0@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