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녀 격리 중인데 출근한 교사..옥천 연쇄 감염 불렀다

정혜정 2021. 4. 23. 16:56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대전에서 학원을 매개로 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이 학교, 가족 등으로 확산되고 있는 가운데 지난 6일 오후 대전 동구에 위치한 고등학교에서 학생들을 대상으로 전수조사를 하고 있다. 뉴스1

충북 옥천의 한 중학교 교사가 가족 중 자가격리자가 있음에도 출근을 강행해 지역 연쇄 감염을 일으켰다는 비판을 받고 있다.

23일 방역당국에 따르면 대전에 거주하는 A 교사의 자녀는 대전 보습학원 확진자 관련 밀접 접촉자로 분류돼 자가격리됐다가 지난 18일 격리 해제 전 실시한 검사에서 양성 판정을 받았다.

자녀가 확진된 이후 A 교사 역시 코로나19 검사를 받았고 하루 뒤인 19일 확진 판정을 받았다.

문제는 A 교사가 동거인 또는 동거가족 중 확진자나 격리자가 있을 경우 출근하지 말아야 한다는 지침을 어기고 지난 16일까지 집과 학교를 오갔고, 결국 해당 학교에서 사흘 새 A 교사의 제자 등 4명이 코로나 확진 판정을 받은 것이다.

지난 20일 A 교사의 제자, 동료인 B 교사와 그의 딸이 양성 판정을 받았고, 22일에는 B 교사의 아버지가 코로나19에 확진됐다.

A 교사의 확진 소식에 해당 학교 교직원과 학생 71명이 진단검사를 받았고, B 교사의 딸인 피트니스 강사 연쇄 감염으로 101명이 검사를 받았다. 주민까지 포함하면 관련 검사자만 206명이다.

학교는 지난 19일부터 원격수업으로 전환했고, 26일부터 단기방학에 들어가기로 했다.

충북도교육청은 A 교사의 치료가 끝나는 대로 사실관계를 확인해 엄중문책하겠다는 입장이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A 교사가 복무지침을 위반한 것 같은데 회복 후 복귀하면 엄하게 조치하겠다"며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라고 교직원들과 학생들에게 다시 한번 안내하겠다"고 말했다.

정혜정 기자 jeong.hyejeong@joongang.co.kr

Copyright © 중앙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