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하이닥

먹방 유튜버들은 왜 살이 안 찔까? 아무도 몰랐던 '먹방 유튜버의 비밀'!

유희성 입력 2021. 04. 23. 17:01 수정 2021. 04. 23. 17:31

기사 도구 모음

먹방 유튜버들은 먹는 양이 어마어마하다.

한 번 촬영할 때 1~2만 칼로리는 거뜬하게 먹으며, 한 유튜버는 초밥 200개를 먹을 정도다.

왜 먹방 유튜버는 살이 안 찔까? 이에 대해 정선화 임상영양사가 궁금증을 해결해줬다.

일부 먹방 유튜버들은 1일 1식을 하거나 촬영할 때만 음식을 먹고 촬영하지 않을 때는 음식을 먹지 않는다고 한다.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음성 기사 옵션 조절 레이어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글자 크기 조절 레이어

먹방 유튜버들은 먹는 양이 어마어마하다. 한 번 촬영할 때 1~2만 칼로리는 거뜬하게 먹으며, 한 유튜버는 초밥 200개를 먹을 정도다. 하지만 대부분 먹는 양에 비해 살이 찌지 않는 것처럼 보인다. 왜 먹방 유튜버는 살이 안 찔까? 이에 대해 정선화 임상영양사가 궁금증을 해결해줬다.

1. 소화 흡수장애

먹방 유튜버들은 소화 흡수장애가 있을 수 있다. 즉, 먹어도 살이 안 찌는 체질이라고 볼 수 있다. 음식을 먹으면 보통 위에서 분해한 뒤 장에서 영양소를 흡수하는데, 이러한 대사 과정에 문제가 있어 살이 안 찔 수 있다.

2. 엄청난 양의 운동

먹방 유튜버들은 운동을 많이 할 수 있다. 한 유튜버는 촬영을 하지 않는 날에는 운동을 열심히 한다고 한다. 8시간 동안 운동만 하는 유튜버도 있고, 매일 수영을 2~3시간 동안 하는 유튜버도 있다. 수영 선수인 마이클 펠프스도 먹는 양이 많지만, 살이 안 찌는   이유가 감히 상상할 수 없는 만큼의 운동량이 있기 때문이다.

3. 간헐적 단식

일부 먹방 유튜버들은 1일 1식을 하거나 촬영할 때만 음식을 먹고 촬영하지 않을 때는 음식을 먹지 않는다고 한다. 이처럼 한 번에 몰아서 먹는 경우 위장에 엄청난 무리가 갈 수 있다.

4. 먹뱉(먹고 뱉기) 또는 먹토(먹고 토하기)

최근 ‘먹뱉’으로 논란이 있었던 유튜버가 있다. 촬영할 때는 주어진 음식을 모두 먹지만, 끝나고 바로 게우는 것이다. 이러한 경우 위, 식도에 무리가 갈 수 있고, 특히 정신적으로 몸을 망가뜨릴 수 있다.

헬스 트레이너였던 한 유튜버는 코로나19 이후 먹방으로 전환하면서 건강이 악화된 경우도 있다. 이처럼 과도한 음식 섭취는 가급적 피해야 하며, 일반인이 먹방 유튜버를 따라 하는 것은 금물이다.

도움말 = 하이닥 영양상담 정선화 (임상영양사)

유희성 하이닥 건강의학기자 hidoceditor@mcircle.biz

건강을 위한 첫걸음 - 하이닥 ⓒ ㈜엠서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포토&TV

    이 시각 추천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