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핫&뉴] '블레이드&소울' 업데이트 티저 '태동록' 3차 콘텐츠 공개

임영택 2021. 4. 23. 17:12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는 PC MMORPG ‘블레이드&소울’의 6월 업데이트 티저 사이트 ‘태동록’을 통해 3차 콘텐츠를 공개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3차 공개를 통해 소개된 내용은 4가지다. 신규 난이도 시스템을 적용한 ‘고대 던전’, 개편 예정인 ‘전투 UI’ 및 ‘랭킹 시스템’, 신규 기능인 ‘전투 피드백 시스템’ 등이다.

엔씨소프트는 ‘똑!똑! 선물 상자가 도착했습니다!’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이용자는 이벤트 페이지에서 보상받기 버튼을 클릭해 ‘선물 상자 10개’ 쿠폰을 계정당 1회 수령할 수 있다. 일일도전 미션 3종을 완료하거나 낚시, 흑룡의 환영, 만립협곡에서도 추가 선물 상자 획득이 가능하다.

◆브라운더스트, 신규 전설 용병 추가

네오위즈(공동대표 문지수, 김승철)는 모바일 전략 RPG ‘브라운더스트’에서 신규 전설 용병과 조력자 그룹 ‘페르소나즈’ 4인을 추가했다고 23일 밝혔다.

전설 용병 ‘반역의 사슬 슬레인’과 ‘공허의 사슬 레다크라드’, 이들의 조력자 ‘아나듀티’와 ‘니아’가 주인공이다.

이중 ‘슬레인’은 400년 전 흉왕 이슬로크를 마지막으로 멸망한 로테인 왕국의 정통 후계자임을 주장하는 정체불명의 소년 왕이다. 또 ‘레다크라드’는 아델의 반쪽 영혼이 소멸하지 않고 호문클루스 소체에 깃들면서 생긴 존재라는 설정이다.

네오위즈는 캠페인 시즌3의 ‘에피소드 1’도 추가했다. 새로운 대륙 ‘천공섬’에서 주인공 용병단의 새로운 모험이 시작된다. 월드 아레나도 기존 월 단위로 진행되던 시즌이 주간으로 변경됐으며 선발전 조건을 폐지했다.

◆‘붕괴3rd’ 4.7 버전 ‘해커 침입’ 업데이트

미호요는 모바일게임 ‘붕괴3rd’에 4.7 버전 ‘해커 침입’을 업데이트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신규 SP 캐릭터 ‘핵서 버니’가 추가됐으며 테마 이벤트 ‘빛을 가두는 미궁: 천궁’이 개방됐다.

‘핵서 버니’는 이능 속성의 발키리로 드론을 소환해 전투를 보조하고 대기 중 QTE(버튼 액션)를 발동시켜 팀원에게 지원효과를 제공한다.

‘빛을 가두는 미궁: 천궁’은 황혼 기사 월황의 코스튬 ‘녹야의 하늘’과 ‘핵서 버니’ 캐릭터 조각 60개를 획득할 수 있는 테마 이벤트로 오는 5월 27일까지 개최된다.

이와 함께 신규 무기 ‘분쇄 토끼 19C’, ‘벚꽃의 구원’, ‘백화흑연’, 신규 성흔 ‘저항의 총 세트’, ‘물질 탐구자 세트’ 등을 선보였다.

◆웹젠 ‘샷온라인’ 17주년 이벤트 두 번째 돌입

웹젠(대표 김태영)은 PC온라인 골프게임 ‘샷온라인’의 두 번째 17주년 이벤트를 개최한다.

5월 6일까지 열리는 ‘샷온라인’ 2차 17주년 이벤트는 미래를 주제로 삼아 캐릭터 성장에 따라 보상을 얻을 수 있도록 기획됐다.

현재 이벤트 웹페이지에서 진행 중인 ‘캐릭터 성장 이벤트’의 보상이 확대돼 ‘SO 미래 티켓’을 모아서 캐릭터의 나이를 18살부터 20살까지 달성하면 ‘레전드 변경 망치’와 ‘레전드 의상 옵션 변경 티켓’ 등의 고급 아이템을 받을 수 있다.

또 해당 티켓을 보상과 교환할 수 있는 ‘17살 기념 상점’도 운영한다. ‘골트 플레티넘 15일’과 ‘스마트 볼마커 AA 7일 이용권’ 등이 보상으로 마련됐다.

이외에도 이벤트 기간 ‘샷온라인’ 내 모든 코스의 날씨 속성을 ‘맑음’으로 고정해 이용자들이 게임을 보다 수월하게 진행할 수 있게 했다.

◆에픽게임즈 스토어, 非게임 앱도 유통

세계적인 게임 개발사이자 게임엔진 개발사인 에픽게임즈의 한국법인

에픽게임즈코리아(대표 박성철)는 에픽게임즈 스토어에 PC 애플리케이션도 출시한다고 23일 밝혔다.

새로 출시된 애플리케이션은 오픈소스 웹 브라우저 브레이브(Brave), 2D를 3D 모델로 바꿔주는 켄셰이프(KenShape), 디지털 페인팅 앱 크리타(Krita) 등을 포함한다.

이중 브레이브는 크로미엄 웹브라우저를 기반으로 개발된 무료 오픈소스 웹 브라우저다. 웹사이트 트래커와 광고를 차단할 수 있으며 웹사이트 사용자와 콘텐츠 생산자에게 암호화폐를 배분하고 보관할 수 있는 방법을 제공한다.

켄셰이프는 다양한 도형을 사용하여 2D 픽셀 아트를 3D 모델로 만들어 주는 앱이다. 만들어진 3D 모델은 대부분의 게임 엔진과 호환된다. 켄셰이프를 이용하면 누구나 게임 또는 다른 프로젝트에 사용할 고품질 3D 모델을 만들 수 있다.

◆레전드오브룬테라, ‘초월체의 제국’ 시즌 토너먼트

라이엇게임즈는 전략카드게임 ‘레전드오브룬테라(LoR)’의 ‘초월체의 제국’ 시즌 토너먼트를 개최한다.

이번 토너먼트는 아시아(한국, 일본), 아메리카(북미, 브라질, 라틴아메리카), 유럽, 동남아시아(대만, 베트남, 태국)의 이용자가 참가해 지역별 최고의 선수를 가리는 국제 e스포츠 대회다. 두 달 간격으로 매 시즌 종료 시점에 개최한다. 이번 대회는 리그오브레전드(LoL) 세계관의 중심 룬테라 행성 남부 슈리마 지역 배경의 확장팩 ‘초월체의 제국’ 출시 이후 첫 토너먼트다. 이번 토너먼트에는 각 지역에서 총 1024명의 이용자가 참가한다.

토너먼트 대회는 32명의 선수가 결정되는 본선 플레이오프 전까지 오픈 라운드로 진행된다. 총 9라운드로 구성된 오픈 라운드에서 8승 이상을 달성한 이용자는 플레이오프 진출 자격을 얻게 된다. 플레이오프 참가 신청의 경우 5월 1일 16시부터 45분간 진행되며 16시 55분부터 32강전이 시작된다. 이후 65분 간격으로 경기가 진행되며 대망의 결승전은 21시 15분에 개최될 예정이다.

◆엑소스히어로즈, 신규 페이트코어 추가…팬아트 공모전도 예고

라인게임즈(대표 김민규)는 23일 우주(대표 최동조)가 개발한 모바일 RPG ‘엑소스 히어로즈’에서 신규 페이트코어 추가 업데이트를 진행하고 글로벌 서비스 1주년을 기념하는 팬아트 이벤트를 예고했다.

추가된 신규 페이트코어 ‘엘 도라도-사브리나’는 평행세계관에서 아이돌(IDOL)로 데뷔한 ‘사브리나’의 모습을 담고 있다. 전용 무기 ‘엘 무에르토’와 함께 4월 29일까지 획득 확률업 이벤트도 열린다.

글로벌 서비스 1주년을 맞아 오는 26일부터 5월 9일까지 약 2주간 라인게임즈 FLOOR에 팬아트 페이지를 개설하고 팬아트 응모 이벤트를 실시한다. 심사를 통해 최우수상 10명을 선정해 5000제스와 국가 영입 티켓 30장을 제공한다. 우수상 20명에게는 2000제스와 국가 영입 티켓 10장을 지급하고 전체 참여 이용자에게도 700제스를 선물한다.

[게임진 임영택기자 ytlim@mkinternet.com]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매경게임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