日코로나 '3번째 긴급사태 선포' 결정한 날 신규확진 5천명 넘어

박세진 입력 2021. 4. 23. 21:12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일본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신규 확진자 수가 고공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NHK방송 집계에 따르면 23일 일본 전역에서 새로 확인된 코로나19 감염자는 5천113명으로 사흘 연속 5천 명대를 기록했다.

이날 56명이 코로나19로 숨진 것으로 발표돼 전체 사망자는 9천885명이 됐다.

일본 정부는 코로나19 확산을 억제하기 위해 오는 25일부터 내달 11일까지 도쿄 등 4개 지역에 3번째 긴급사태를 발령하기로 이날 결정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도쿄=연합뉴스) 박세진 특파원 = 일본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신규 확진자 수가 고공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NHK방송 집계에 따르면 23일 일본 전역에서 새로 확인된 코로나19 감염자는 5천113명으로 사흘 연속 5천 명대를 기록했다.

지역별로는 전국 47개 도도부현(都道府縣·광역자치단체) 가운데 오는 25일부터 3번째 긴급사태가 발효되는 오사카(1천162명), 도쿄(759명), 효고(567명), 교토(130명) 등 4개 지역이 절반이 넘는 51%(2천618명)를 차지했다.

변이 바이러스가 확산한 오사카의 확진자 수는 25일 연속으로 도쿄보다 많았다.

(도쿄 교도=연합뉴스) 일본 정부가 도쿄 등 4개 광역지역을 대상으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억제를 위한 긴급사태 재선포를 결정한 23일 저녁 도쿄 번화가 신바시(新橋) 주변이 행인들로 붐비고 있다.

누적 확진자는 55만8천857명으로 늘었다.

이날 56명이 코로나19로 숨진 것으로 발표돼 전체 사망자는 9천885명이 됐다.

일본 정부는 코로나19 확산을 억제하기 위해 오는 25일부터 내달 11일까지 도쿄 등 4개 지역에 3번째 긴급사태를 발령하기로 이날 결정했다.

도쿄 지역에 긴급사태가 선포되는 것은 지난달 22일 해제된 후 불과 한 달여 만이다.

(도쿄 교도=연합뉴스) 스가 요시히데 일본 총리가 23일 저녁 관저에서 열린 기자회견에서 도쿄 등 4개 지역에 긴급사태를 다시 선포한 것에 대해 "많은 사람에게 폐를 끼치게 돼 진심으로 사과한다"며 고개를 숙이고 있다.

긴급사태 적용 지역에선 광역단체장이 음식점 등 다중이용 업소의 영업시간 단축(오후 8시까지)과 휴업을 요청하거나 명령할 수 있게 된다.

술을 제공하거나 노래방 시설을 갖춘 업소는 휴업하고 백화점, 쇼핑센터, 대형소매점, 영화관 등 1천㎡ 이상의 대형 점포도 문을 닫는다.

다만 생활필수품을 취급하는 곳은 휴업 대상에서 제외된다.

주민들은 가급적 외출하지 말라는 권고를 받고, 재택근무 등을 통해 사무실 출근자의 70%를 줄이는 대책이 사업장별로 시행된다.

원칙적으로 야구, 축구 등 모든 프로 스포츠 경기는 무관중으로 열린다.

스가 요시히데(菅義偉) 총리는 이날 저녁 기자회견에서 "이대로 방치할 경우 대도시에서의 감염확산이 우려된다"며 긴급사태 재선포 배경을 설명한 뒤 오는 29일부터 내달 5일까지 이어지는 연휴 기간에 외출과 귀성 등을 자제해 달라고 당부했다.

parksj@yna.co.kr

☞ 한국인 비난 댓글에 '웃겨요'…논란 키우는 벨기에대사관
☞ 가수 비, 특별방역기간 모교 촬영…학생들 '우르르'
☞ 뮤지컬 배우 손준호 확진…김준수, 신성록도 검사
☞ "동의 없이 콘돔 빼면 강간" 성매매 여성 상대남 징역형
☞ '심석희 성폭행 혐의' 조재범 항소심서 "합의한 성관계"
☞ 그토록 소망했던 일인데…소방대원 근무 첫날 숨져
☞ 지하철 에스컬레이터에서 여성에게 자신의 체액을…
☞ 기성용 "농지문제 제 불찰…돈 좇아 살지 않았다"
☞ "성추행 당하고 머리카락 잘린 내 딸"…여중생 엄마의 호소
☞ '그림 대작 무죄' 조영남 "근사한 마무리…조수 계속 쓸것"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