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구 웹예능 '마녀들' 시즌2로 돌아온다..허구연·심수창·박재홍·니퍼트 프로구단 급 서포트

손봉석 기자 paulsohn@kyunghyang.com 2021. 4. 23. 21:35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경향]

MBC 제공


색다른 디지털 스포츠 예능 ‘마녀들’이 돌아온다.

지난 해 12월, 다양한 분야에서 활발히 활동하는 여자 연예인과 일반인 여자 사회인 야구선수들이 야구를 사랑하는 마음으로 한 팀이 되어가는 모습으로 화제를 모은 ‘마녀들’은 디지털 플랫폼에 선 공개된 후 진지한 도전과 색다른 방송 형식으로 호평 받으며 지상파와 케이블TV까지 진출한 바 있다. 방송계에서 드문 ‘편성 역주행의 아이콘’으로 등극했다.

‘마녀들’ 시즌 2에는 첫 시즌을 함께했던 연예인 선수들이 합류, 더욱 단단해진 팀워크를 자랑할 예정이다. 탄탄한 야구 기본기를 갖춘 윤보미를 필두로, 종목 불문 스포츠를 향한 열정을 불태우고 있는 근수저 김민경, 전 리듬체조 국가대표 신수지, 국내 최고참 치어리더 박기량, 야구여신 박지영 아나운서가 출연한다.

MBC 제공


한 단계 성장한 도전을 이어갈 ‘마녀들’을 위해 멘토 군단도 다시 뭉쳤다. 구단주 허구연 해설위원, 수석코치 심수창 해설위원, 매니저 박성광이 시즌 1에 이어 함께하고, 감독으로 박재홍 해설위원이 새롭게 임명됐다. 더 탄탄해진 코치진이 선수들의 기본적인 실력부터 멘탈 케어까지 책임질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첫 촬영부터 역대급 스페셜 코치가 프론트에 가세한다는 소식이다. KBO 외국인 투수 최초 100승, 1000탈삼진을 기록하고 두산의 한국시리즈 우승을 이끈 더스틴 니퍼트가 ‘마녀들’ 시즌 2 첫 훈련에 함께할 예정이다.

선수 때부터 좋은 매너와 온화한 성품으로 ‘신사’, ‘니느님’으로 불려온 니퍼트가 ‘마녀들’의 실력 향상을 위해 어떤 코칭을 선보일지 주목된다.

‘마녀들’ 시즌2의 첫 촬영은 23일 곤지암 팀업 캠퍼스에서 진행됐다. 이 자리에는 기존 멤버들과 트라이아웃을 통해 새롭게 선발된 멤버들의 첫 만남이 이루어졌다.

지난 8일 진행된 트라이아웃에는 야구에 대한 열정과 재능이 가득한 여성야구인 120여 명이 지원했고, 이 중 서류 심사와 1,2차 테스트까지 넘은 최종 12명이 선발됐다. 각기 다른 인생을 살아왔지만 야구에 대한 사랑은 한 마음이 이들이 모여 한 팀으로 성장해나가는 모습이 이번 시즌의 관전 포인트 중 하나가 될 것으로 보인다.

‘마녀들’ 시즌 2는 오는 10월 개최 예정인 ‘익산시장기 전국여자야구대회’ 참가를 목표로 한다. 40여 팀이 참가할 이 대회에 ‘마녀들’도 당당한 한 팀으로 등록, 그동안 보지 못한 땀과 노력이 담긴다.

야구가 대표적 팀워크 게임인 만큼, 실력 향상을 위한 체계적 트레이닝은 물론, 팀워크를 통한 진정성 있는 감동을 선사할 예정이다.

다이아몬드를 뜨겁게 달굴 ‘마녀들’ 시즌2는 6월 초 공개된다.

손봉석 기자 paulsohn@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