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급차 넘어지자..환자 들고 200m 달린 시민들

한성희 기자 2021. 5. 3. 20:42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오늘(3일) 낮 경기 의정부시에서 환자를 싣고 달리던 구급차가 다른 차와 부딪혀 옆으로 쓰러졌습니다.

사고를 본 시민들이 모여들어서 구급차 안에 있던 응급 환자부터 구조해내고 들것을 이용해 병원까지 무사히 옮겼는데요.

들것에 구급차 뒤에 있던 환자를 옮긴 시민들은 200m를 달려 병원으로 직접 후송했습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앵커>

오늘(3일) 낮 경기 의정부시에서 환자를 싣고 달리던 구급차가 다른 차와 부딪혀 옆으로 쓰러졌습니다. 사고를 본 시민들이 모여들어서 구급차 안에 있던 응급 환자부터 구조해내고 들것을 이용해 병원까지 무사히 옮겼는데요.

한성희 기자가 전해드립니다.

<기자>

사거리에서 직진하던 구급차가 승용차와 충돌한 뒤 옆으로 쓰러집니다.

구급차 주위로 시민들이 모여들고 차량을 일으켜 세워보려 하지만 역부족입니다.

차량 안 환자의 상태가 걱정되는 상황.

시민들이 환자를 빼내 들것에 실은 뒤 이동합니다.

근처에 있는 병원 응급실로 향하는 겁니다.


들것에 구급차 뒤에 있던 환자를 옮긴 시민들은 200m를 달려 병원으로 직접 후송했습니다.

사고는 오늘 낮 12시쯤 일어났습니다.

구급차는 사다리차에서 떨어져 다친 70대 이삿짐센터 직원을 싣고 병원으로 향하던 중이었습니다.

급작스런 사고로 구급차가 넘어지자 시민들은 하던 일과 가던 길을 멈췄습니다.

[한상일/목격자 : '차를 들자'하고선 들기 시작했고, 근데 차가 들리진 않아서. 환자가 더 다칠 수 있으니 이대로 그냥 문을 개방해서 환자를 꺼내자 해서….]

사고로 다친 구급대원 2명도 힘을 보탰습니다.

[한상일/목격자 : 운전하던 구급차 요원이 좀 다리를 다친 거 같은데 그래도 이렇게 끝까지 나와서 끝까지 환자를 챙기면서 같이 시민들 하고 합세해서. 선진 시민이 아닌가 하는 그런 뭉클함을 좀 느꼈고요.]

머리를 다쳐 후송 당시 의식이 없는 상태였던 환자는 시민들의 도움 덕분에 의식을 되찾은 뒤 치료를 받고 있습니다.

119 대원들의 부상도 심각한 수준은 아닌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영상촬영 : 양두원, 영상편집 : 정성훈)      

한성희 기자chef@sbs.co.kr

Copyright ©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