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강 실종 의대생 父 "석고대죄할 사람이 이제야..조문 거절"

홍순빈 기자 입력 2021. 5. 4. 12:55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서울 서초구 한강반포공원에서 숨진 채 발견된 고(故) 손정민씨(22)의 부친 손현씨(50)가 사건 당일 함께 있던 친구 A씨가 새벽에 조문 온 것에 대해 불쾌감을 나타냈다.

손씨의 부친 손현씨는 4일 서울성모병원 빈소에서 기자와 만나 "새벽 1시 반에 작은 아버지와 A씨가 (빈소를) 찾아왔다"며 "석고대죄 해야 하는데 전화도 하지 않고 온 것은 예의가 아니다"고 밝혔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사진제공=뉴스1


서울 서초구 한강반포공원에서 숨진 채 발견된 고(故) 손정민씨(22)의 부친 손현씨(50)가 사건 당일 함께 있던 친구 A씨가 새벽에 조문 온 것에 대해 불쾌감을 나타냈다.

손씨의 부친 손현씨는 4일 서울성모병원 빈소에서 기자와 만나 "새벽 1시 반에 작은 아버지와 A씨가 (빈소를) 찾아왔다"며 "석고대죄 해야 하는데 전화도 하지 않고 온 것은 예의가 아니다"고 밝혔다. 결국 손현씨는 A씨의 조문은 받지 않았다.

손현씨는 "유족들이 잠들어 있을 때 급작스럽게 방문했다"며 "작은 아버지가 A씨가 많이 힘들어한다고 설명하며 조문을 원했다"고 했다. 그는 "내가 오고 싶을 때 조문을 하는 건 예의에 어긋나는 일이고 정민이가 발견되고 이제서야 왔다는 사실이 불편해 A씨를 돌려보냈다"고 했다.

그는 "본인이 친구라면 주검이 발견됐을 때 와서 미안하다고 해야 했다"며 "몰래 와서 조문하겠다고 하는 것은 너무 늦었다"고 전했다. 이어 "A씨가 조문을 왔다는 흔적을 남기는 것 같다"며 "지금도 정민이에게 미안한 마음이 있는지 모르겠다"고 덧붙였다.

A씨는 지난달 24일 오후 11시쯤 한강반포공원에서 숨진 손씨와 함께 술을 마셨다. 이후 손씨는 실종됐고 마지막으로 목격된 시각은 26일 오전 3~5시 쯤으로 추정된다.

손씨의 시신은 지난달 30일 오후 3시50분 쯤 민간반포한강공원 수상택시 승강장 인근에서 민간구조사가 발견했다. 실종된지 엿새 만이었다.

이와 함께 손현씨는 "경찰의 수사 촉구를 위해 서울중앙지검에 낼 진정서를 오늘(4일) 오전 작성했다"며 "현재 검찰 낼지 고민 중이다"고 말했다.

그는 "진정서를 내면 경찰의 수사 의욕이 떨어질 것 같다는 우려가 있어서 쉽게 진정서를 못 내고 있다"며 "변호사를 선임하면 진정서를 낼지 말지 결정할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백지영 "너 유튜브로 얼마 벌었어?"→이지혜 "100억 버는 분이"윤영미 "마담뚜 전화에 선 100번 들어와…팔려가는 느낌"임산부에 "대가 주겠다"…신생아 팔아 넘긴 부부'한강 사망' 고 손정민, 카이스트→의대 진학 "전부였던 외아들"정유미, 시스루 상의 입고…과감한 하의실종 패션 '깜짝'
홍순빈 기자 binihong@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