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헤럴드경제

알트코인 거래 적은 코인베이스 주가 급락[인더머니]

입력 2021. 05. 07. 09:40 수정 2021. 05. 07. 11:13

기사 도구 모음

미국 최대 가상자산 거래소 코인베이스 주가가 상장 이후 최저치로 떨어졌다.

이에 코인베이스를 담은 최신 상장 기업에 투자하는 르네상스 IPO ETF(기업 공개 상장지수펀드) 역시 8거래일 연속 하락세다.

이 때문에 투자자들은 코인베이스에서 도지코인 등 알트코인도 거래하라는 요구를 쏟아내고 있다.

에드워드 모야 오안다 수석 시장 분석가는 "코인베이스의 주가 하락에는 알트코인을 다루는 다른 거래소 역시 상장 가능하다는 기대도 배경"이라고 분석했다.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음성 기사 옵션 조절 레이어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글자 크기 조절 레이어
비트코인 거래 비중 높아
도지코인 등 상승에 소외
비트코인 이미지[연합]

[헤럴드경제=성연진 기자] 미국 최대 가상자산 거래소 코인베이스 주가가 상장 이후 최저치로 떨어졌다. 도지코인이나 바이낸스 코인 같은 투기성이 큰 자산으로 투자 광풍이 불면서, 이를 거래하지 않는 코인베이스에서 투자자들의 이탈이 대거 발생한 때문으로 풀이된다. 특히 신흥국 투자자들로부터의 매도가 빠르게 이뤄졌다.

6일(현지시간) 코인베이스는 256.76달러에 거래를 마쳤다. 전 거래일 대비 6% 급락했다. 주가는 4거래일 연속 하락세를 보였다. 지난달 13일 나스닥 상장 준거가격인 250달러를 겨우 웃돈 모습이다.

앞서 상장 다음날인 14일에는 381달러를 거래를 시작 한 뒤 400달러를 돌파하기도 했다. 현재 값은 첫 거래일 종가보다 22% 하락했다.

이에 코인베이스를 담은 최신 상장 기업에 투자하는 르네상스 IPO ETF(기업 공개 상장지수펀드) 역시 8거래일 연속 하락세다. 르네상스 IPO ETF는 코인베이스가 급락한 6일 4.18% 떨어지며 55.53달러에 거래를 마쳤다.

올들어 손실률만 14%다. 2013년 10월 설정된 이 ETF는 2년 래 상장한 기업들에 투자한다. 지난해에는 주가 상승에 힘입어 한때 107.9%의 상승률을 기록하기도 했다.

이 때문에 투자자들은 코인베이스에서 도지코인 등 알트코인도 거래하라는 요구를 쏟아내고 있다. 코인베이스는 비트코인 거래 수수료가 가장 큰 수익원이다. 알트코인으로 거래가 분산되면 코인베이스의 수익도 줄어들게 된다.

에드워드 모야 오안다 수석 시장 분석가는 “코인베이스의 주가 하락에는 알트코인을 다루는 다른 거래소 역시 상장 가능하다는 기대도 배경”이라고 분석했다.

yjsung@heraldcorp.com

ⓒ 헤럴드경제 & heraldbiz.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포토&TV

    이 시각 추천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