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대폰 번호 바꾼 이유는.." 한강 사망 의대생의 친구 입 열었다

한영준 입력 2021. 5. 7. 14:32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서울 한강공원에서 실종된 후 숨진 채 발견된 의대생 손모씨(22) 사건과 관련해, 당시 현장에 함께 있었던 친구 A씨 측이 일부 의혹에 대해 해명했다.

A씨는 손씨가 실종되던 날 오전 3시30분께 휴대전화로 자신의 부모와 통화했다고 경찰에 진술했는데, 이후 손씨의 휴대전화를 들고 귀가한 것으로 전해졌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 반포한강공원 근처에서 실종됐다가 끝내 시신으로 발견된 의대생 손모씨의 발인식이 지난 5일 서울성모병원에서 진행되고 있다. 뉴시스 제공

[파이낸셜뉴스] 서울 한강공원에서 실종된 후 숨진 채 발견된 의대생 손모씨(22) 사건과 관련해, 당시 현장에 함께 있었던 친구 A씨 측이 일부 의혹에 대해 해명했다.7일 언론 보도 등에 따르면 A씨 측 변호인은 한 언론과의 인터뷰에서 A씨가 사건 발생 하루 만에 휴대전화 번호를 바꾼 이유에 대해 "연락을 위해 어머니 명의로 임시 휴대전화를 개통한 것"이라고 밝혔다. 다만 손씨의 부친이 제기한 다른 의혹들에 대해서는 구체적인 답변을 내놓지 않았다.

손씨의 부친은 앞서 "상식적으로 친구(A씨) 본인의 휴대폰이 없어졌으면 전화해서 찾아봐야 하는데 우리 아들 휴대폰으로 자신의 휴대폰에 전화한 적이 없다"며 "하루도 못 참고 휴대폰 번호를 바꾼다는 것은 자신의 휴대폰을 찾을 일이 없다는 이야기다"고 주장했다.

부친은 "(사고) 다음날 (A씨와) 만났을 때 공기계를 사서 휴대폰 번호를 바꿨다고 했다"며 "휴대폰이 확실히 없어졌다는 것을 알고 있는 사람만이 전화를 안 하는 것"이라고 했다.

서울의 한 의대 본과 1학년 재학생인 손씨는 지난달 24일 오후 11시쯤부터 이튿날 새벽까지 친구 A씨와 함께 반포한강공원에서 술을 마신 뒤 잠들었다가 실종됐다.

A씨는 다음날 오전 4시30분쯤 잠에서 깨 홀로 귀가했다. 그는 손씨가 집으로 먼저 간 것으로 생각했다고 진술했다.

A씨는 손씨가 실종되던 날 오전 3시30분께 휴대전화로 자신의 부모와 통화했다고 경찰에 진술했는데, 이후 손씨의 휴대전화를 들고 귀가한 것으로 전해졌다. A씨 휴대전화는 손씨가 실종된 현장 주변에서 발견되지 않았다.

A씨 측은 당시 신었던 신발도 버렸다고 주장해 의혹이 증폭되고 있는 상황이다.

또 지난달 29일 경찰이 A씨를 상대로 최면 수사를 진행할 당시 A씨 측은 변호사와 함께 나왔다고 한다. 최면수사의 경우는 A씨의 방어기제가 강해 별다른 성과를 내지 못한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에 따르면 사라진 A씨의 휴대전화 모델은 '아이폰8 스페이스그레이'다. 앞서 사건 현장 주변에서 아이폰이 2대 발견됐으나 모두 A씨의 것이 아닌 것으로 밝혀졌다.

A씨의 휴대전화는 지난달 25일 오전 6시30분쯤 기지국과 연결이 끊긴 뒤 전원이 꺼진 상태다. 손씨의 소지품 중에서도 A씨의 휴대전화는 없었다.

경찰은 현재 A씨가 탑승한 택시, 카드 사용 내역 등을 조사해 동선의 상당 부분을 확인했다고 밝혔다.

fair@fnnews.com 한영준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