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SSG랜더스 홈런군단 '최신맥주' 편의점 맥주로 출시된다

임찬영 기자 2021. 5. 11. 09:54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SSG랜더스의 막강 타선에 붙여진 별명인 '최신맥주(최정+추신수+로맥+최주환)'가 실제 맥주로 출시된다.

SSG랜더스 타선을 의미한 듯 이마트24가 신청한 상표 이미지에는 야구공과 야구방망이가 그려져 있다.

이에 대해 이마트24 관계자는 "선제적으로 최신맥주 상표권을 등록해 놓은 것으로 구체적으로 결정된 것은 아직 없다"고 밝혔다.

'최신맥주'는 SSG랜더스 팬들이 추신수와 최주환의 SSG랜더스 합류를 기점으로 타선에 붙인 별명이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마트24가 지난 6일 특허출원 신청한 상표 이미지/사진= 특허청 홈페이지

SSG랜더스의 막강 타선에 붙여진 별명인 '최신맥주(최정+추신수+로맥+최주환)'가 실제 맥주로 출시된다. 신세계그룹 계열사인 이마트24 편의점에서 자체 브랜드 상품으로 출시할 예정이다.

11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이마트24는 지난 6일 특허청에 '최신맥주'란 이름으로 특허 출원을 신청했다. SSG랜더스 타선을 의미한 듯 이마트24가 신청한 상표 이미지에는 야구공과 야구방망이가 그려져 있다.

특히 이마트24가 등록한 출원 신청을 한 상표명 정보를 보면 지정상품에 '맥주음료', '가공식품', '라면' 등이 포함돼 있어 이마트24가 야구와 연계해 주류 사업을 진행하려는 것으로 추정된다. 이에 대해 이마트24 관계자는 "선제적으로 최신맥주 상표권을 등록해 놓은 것으로 구체적으로 결정된 것은 아직 없다"고 밝혔다.

'최신맥주'는 SSG랜더스 팬들이 추신수와 최주환의 SSG랜더스 합류를 기점으로 타선에 붙인 별명이다. 홈런군단이란 별명처럼 네 선수 모두 막강한 타격을 자랑하기 때문에 올해 이들의 활약을 기대하는 팬들의 염원이 담겼다.

이렇게 이마트24가 이렇게 야구단에서 사용하는 최신맥주라는 신조어를 상표명으로 활용하려는 것은 정용진 신세계 그룹 부회장이 언급한 '야구와 유통의 시너지 효과' 때문인 것으로 추정된다. 정 부회장은 SSG랜더스(옛 SK와이번스)를 인수할 때 SSG랜더스를 유통에 결합해 야구와 유통 모두 성장시키겠다는 의지를 드러낸 바 있다.

실제 신세계그룹은 SS랜더스의 홈구장인 'SSG랜더스필드'에 계열사를 대거 입점시키며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하고 있다. 최근 '노브랜드 버거' 100호점이 입점했고 스타벅스 등 계열사들이 다수 입점한 상태다. 이마트24 역시 구장 내에 입점해 있는데 팝콘·나초 등 즉석식품을 대거 배치해 야구 경기 관람과의 조화도 이뤄내고 있다.

[관련기사]☞ 시댁서 자가격리 한다던 남편, 여자 꼬셔 20억 뜯어내고 결혼 준비공원에서 바지는 왜 내려?…CCTV에 '딱 걸렸다''사망사고 연루' 박신영 누구?…멘사+뉴욕대→스포츠 아나운서덜컹…교차로에 누워있던 취객 밟고 지나간 승용차 (영상)침대 오른쪽엔 아내, 왼쪽엔 딴 여자…남편은 딴 여자 엉덩이 만졌다
임찬영 기자 chan02@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