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마이걸 '던던댄스' 인기몰이 '둥둥'..MV 32시간에 1000만뷰, 음원 차트 순항

양승남 기자 ysn93@kyunghyang.com 2021. 5. 12. 13:5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경향]


그룹 오마이걸(OH MY GIRL)의 신곡 ‘던던댄스’가 발매되자마자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뮤직비디오 조회 수가 이틀도 되지 않아 1000만 뷰를 돌파하고 음원사이트 정상에 오르는 등 초반 기세가 무섭다.

12일 소속사 WM엔터테인먼트는 “오마이걸 미니 8집 ‘디어 오마이걸’의 타이틀곡 ‘던던댄스’가 12일 오전 2시 경 유튜브 채널 조회 수 1000만 건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지난 10일 오후 6시에 음원과 함께 공개된 오마이걸의 신곡 뮤직비디오는 공개 약 32시간 만에 조회 수 1000만 회를 달성하는 것은 물론 유튜브 인기 급상승 음악 2위에 안착하며 뜨거운 인기를 보였다. 이는 지난 앨범의 타이틀곡 ‘살짝 설렜어(Nonstop)’가 공개 3일 만에 1000만 뷰의 고지를 밟았던 것보다 앞당겨진 기록으로 자체 최단 기록을 돌파하며 무서운 저력을 보이고 있다.

뮤직비디오는 제주도의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배경으로 외계인에 빗댄 자신들의 이야기를 발랄하고 청량하면서도 몽환적인 오마이걸만의 감성으로 비춘다. 더불어 우주선, 곰, 유성 등 통통 튀는 매력을 더한 CG로 감각적인 영상미를 자랑해 대중들의 뜨거운 호응을 불러일으켰다.

타이틀곡은 오마이걸의 다채로운 보컬 하모니와 중독적인 훅이 돋보이는곡이다. 밝고 경쾌하면서도 아련함과 애틋함이 묻어나는 오마이걸 표 댄스 팝의 정수를 고스란히 담아냈다.

‘던던댄스’ 음원은 발매와 동시에 국내 주요 음원사이트 상위권을 싹쓸이했고 이후 지니 1위, 벅스 1위를 차지하며 음원차트 정상에 오른 후 계속 상위권을 유지하고 있다.

양승남 기자 ysn93@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