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하이픈, 일본 정복ing [공식]

안병길 기자 sasang@kyunghyang.com 2021. 5. 13. 08:28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경향]

빌리프랩


ENHYPEN(엔하이픈)이 일본 오리콘 월간, 주간, 일간 차트를 모두 휩쓰는 저력을 과시했다.

지난 12일 발표된 오리콘 차트에 따르면, ENHYPEN(정원, 희승, 제이, 제이크, 성훈, 선우, 니키)의 미니 2집 ‘BORDER : CARNIVAL’이 4월 월간 음반 차트 1위에 올랐다. 또한, 이 앨범은 음반 판매량과 음원 다운로드 수, 음원 스트리밍 수를 합산해 발표하는 주간 합산 음반 차트(2021.05.03~05.09)에서 1만 5,534포인트로 1위를 기록, 2주 연속 정상을 지켰다. 지난 10일 자 일간 음반 차트에서도 1위를 재탈환했고 주간 음반 차트에서는 2주 연속 1위에 올랐다. ‘BORDER : CARNIVAL’은 이처럼 발매 3주 차에도 여전히 큰 사랑을 받으며 일본 내 ENHYPEN의 높은 영향력을 증명했다.

ENHYPEN은 오는 7월 6일 일본에서 데뷔 싱글 ‘BORDER : ?い’(보더 : 하카나이)를 발표하면서 본격적으로 일본 시장 공략에 나선다. 일본어 가창곡이 발표되면 ENHYPEN을 향한 관심은 더욱 뜨거워질 것으로 기대된다. 데뷔 싱글에는 일본 오리지널 곡과 지난해 11월 발매된 데뷔 앨범 ‘BORDER : DAY ONE’의 타이틀곡 ‘Given-Taken’, 수록곡 ‘Let Me In (20 CUBE)’의 일본어 버전 등 총 3곡이 실린다.

한편, ENHYPEN은 지난 11일(한국시간) 발표된 미국 빌보드 최신 차트(5월 15일 자)에서 총 3개 부문에 이름을 올려 2주 연속 차트인에 성공했다. ‘BORDER : CARNIVAL’은 ‘월드 앨범’ 13위를 기록했고 타이틀곡 ‘Drunk-Dazed’는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 5위, ‘빌보드 글로벌(미국 제외)’ 145위에 올랐다. 특히 ‘빌보드 글로벌(미국 제외)’ 순위는 전주 대비 21계단이나 상승했다.

안병길 기자 sasang@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