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소년 리안, 예능 신고식 '성공적'

김원희 기자 kimwh@kyunghyang.com 입력 2021. 5. 13. 09:45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경향]


미래소년 리안이 ‘대한외국인’을 통해 특별한 예능감과 한국어 실력을 과시했다.

리안은 지난 12일 밤 방송한 MBC every1 ‘대한외국인’에 10인의 외국인 대표로 출연, 샤크라 황보와 클레오 채은정, 티아라 큐리, 카라 허영지 등과 퀴즈 풀이에 나섰다.

“설렘과 함께 떨리고 행복하다”고 첫 인사를 건넨 리안. 그는 눈동자 릴레이 개인기는 물론 함께 출연한 선배들을 위한 걸그룹 댄스 메들리를 준비, 남다른 끼를 과시했다.

퀴즈에서도 예상치 못한 활약을 펼쳤다. 리안은 그림과 한글을 통해 그 의미를 유추해야 하는 쉽지 않은 문제였음에도 불구, 정답을 캐치하는 남다른 순발력으로 감탄을 자아냈다. 출연한 외국인들은 물론 MC 김용만과 한국인 팀장 박명수도 박수를 아끼지 않았다.

특히 리안은 첫 단독 예능 출연임에도 불구하고, 재치를 십분 발휘한 깜짝 활약으로 이날 ‘대한외국인’의 감초 역할을 톡톡히 해냈다.

리안은 DSP미디어를 통해 “미래소년으로 데뷔 후 첫 개인 스케줄이었는데, 멤버들과 함께 있는 게 얼마나 든든한지 느낄 수 있었다”며 “다음에도 출연할 기회가 생긴다면, 더욱 재밌게 할 수 있도록 많이 연구해야겠다는 생각을 했다”고 소감을 밝혔다.

함께한 선배들을 향한 고마움도 잊지 않았다. 리안은 “허영지 선배님도 정말 잘 챙겨주셔서 감사했다. 특히 함께 출연한 선배님들의 노래 메들리를 선보였는데, 데뷔 무대 당시보다도 더 긴장됐다”면서 “‘대한외국인’에 함께한 선배님들처럼 오랜 시간 사랑받을 수 있는 아티스트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리안은 일본 오사카 출신으로, 미래소년의 유일한 글로벌 멤버다. 뛰어난 보컬 실력은 물론 댄스와 예능감 등 다양한 매력 포인트를 갖췄다. 특히 데뷔 전부터 몽환적이면서도 섹시한 음색을 과시, 글로벌 팬들의 이목을 집중시킨 바 있다.

미래소년은 지난 3월 글로벌 K-POP 팬들의 주목 속에 데뷔 앨범 ‘KILLA - MIRAE 1st Mini Album’를 발표하고 글로벌 ‘나우(NOW, 팬덤명)’와 뜨겁게 호흡했다. 특히 데뷔곡 ‘KILLA’에 이어 후속곡 ‘We Are Future’로 활발히 활동하며 ‘2021 슈퍼루키’라는 수식어를 얻었다.

김원희 기자 kimwh@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