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스포츠경향

콘진원, '2021년 게임문화 가족캠프' 참가자 모집

생활경제부 입력 2021. 05. 13. 10:53

기사 도구 모음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글자 크기 조절 레이어

[스포츠경향]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 게임문화재단이 ‘2021년 게임문화 가족캠프’의 첫 참가 가족을 7일까지 모집한다.


올해 첫 캠프는 강원도 평창의 알펜시아 리조트에서 개최된다. 참가 가족들은 ‘게임 과몰입 상담소’를 통해 전문가들과의 상담 기회를 얻으며 ▲게임과몰입 예방 프로그램 체험 ▲보호자 게임이해하기 교육 ▲추억의 오락실 프로그램을 통해 가족과 함께 건강한 게임문화를 즐길 수 있다. 특히 ‘보호자 게임이해하기 교육’의 경우 인지심리학자 김경일 교수가 참여해 ‘학부모와 자녀간의 소통과 게임을 활용한 지도 방법’ 등에 대해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이밖에 ‘브롤스타즈 가족대항 리그전’에는 태블릿PC 등 푸짐한 상품이 준비돼 있으며, 유명 게임 유튜버 ‘홀릿’이 참여하는 긴박감 넘치는 e스포츠 경기 중계를 함께 즐길 수 있다.

또 캠프 참가 시 참가자들이 더 이상 사용하지 않는 책, 장난감, 작아진 옷 등을 가져오면 다양한 브롤스타즈 굿즈 등 게임 관련 소품으로 교환해주는 이벤트도 진행된다. 참가자들의 기부 물품은 아동복지단체에 전달되어 사회공헌의 의미를 더할 예정이다.

‘2021년 게임문화 가족캠프’는 무료로 진행되며, 1회차 캠프의 참가를 희망하는 가족은 17일 오전 11시까지 콘진원 누리집(www.kocca.kr)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2021년 게임문화 가족캠프 운영사무국(1577-0208, 네이버 밴드 ‘2021 게임문화 가족캠프 문의하기’)으로 문의하면 된다.

생활경제부

< 저작권자(c)스포츠경향. 무단전재-재배포금지. >

포토&TV

    이 시각 추천뉴스